-
-
주아쌤의 툭 치면 탁 나오는 영어회화 (특별 부록 한정판) - 진짜 영어 듣고 말하기 수업, 리얼 영어 패턴 100
주아쌤(이정은) 지음 / 몽스북 / 2024년 10월
평점 :
매일 아침 출근 시간에 <김영철의 파워 FM> 라디오를 듣는다. 내가 그 라디오 프로그램을 청취하는 이유는 <피터핀트의 진짜 영국식 영어>라는 코너를 듣기 위해서이다.
매일 영어 한 문장씩 공부하는 게 인생에 획기적인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매일 조금씩 발전하고 있다는 안도감(?)을 준다.
연예인 중에는 독학으로 공부해 유창한 영어 실력을 뽐내는 사람들이 많다.
우선 김영철이 그렇고, 방탄소년단의 RM, 김종국도 통역 없이 외국인과 대화가 가능하다. 거기다 ‘스우파 2’에 나와서 영어 실력을 뽐냈던 마네퀸의 윤지도 너무 멋있었다.
아무튼 나는 여전히 영어를 잘하는 사람을 보면 없던 존경심도 생긴다.
국어도 말을 잘 해도 문법은 잘 모를 수 있다. 그런데 우리는 학교 다닐 때 문법 위주, 암기식 위주로 공부해서 영어와 친해질 수 없는 환경이었던 것 같다.
성적이나 시험을 목적으로 하는 공부가 아니기에 문법을 공부하고 싶지는 않았다.
그런 나에게 『주아쌤의 툭 치면 탁 나오는 영어회화』는 딱 알맞은 책인 것 같다.
주아쌤 이정은은 ‘소리튠 영어’대표이다. 현재 유튜브 <주아쌤_소리튠 영어>와 <클래스유CLASSU>, <소리튠 영어> 사이트에서 활발한 강의를 통해 100일 만에 입이 트이고 귀가 뚫리는 기적을 많은 이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소리블록이라는 개념은 처음 접한 거라 너무 신기했고, 이렇게 영어가 쉬웠나 싶을 정도로 공부가 재미있게 느껴졌다.
QR코드를 통해 주아쌤의 직강을 들을 수 있어서 이해가 더 잘 되었다.
MP3 음원을 통해 원어민의 목소리를 통해 호흡, 발성, 강세, 속도까지 수시로 익힐 수 있어서 영어 공부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되는 것도 좋았다.
핵심 소리블록을 다양한 예문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응용 및 심화 표현도 구성되어 있어서 책 한 권으로 초급부터 중급, 고급 영어까지 공부할 수 있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