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신의 심리학
네이트 진서 지음, 박세연 옮김 / 세계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을 강력히 확신하고 의식적 사고 흐름이 최소한으로 느려질 때 우리는 최고의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다시 말해 성공 마인드를 만드는 가장 강력한 무기는 확신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확신은 노골적으로 건방지고 호감 없는 이미지, 혹은 게으르고 자기만족적인 이미지, 아니면 둘 다를 전달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에 그 무기를 포기하기 일쑤이다.

이 문제에 관해 저자는 원래 신중한 사람이고 타인의 이목을 자극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으며 성장했다면 확신을 얻기 위한 정신적 노력이 우리를 거들먹거리는 허풍쟁이로 바꿔놓지는 않을 것이라 말한다.

이 책에서 이야기한 브리스처럼 성공하는 데 필요한 내적 확신과 사람들을 편안하게 만드는 외적 겸손함을 모두 갖출 수 있다면 성공을 위해서 자기 확신을 가지는 것은 필수적으로 요소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신중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뚜렷한 확신을 가지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따르고 첫 번째 승리를 거두는 방법을 배운다고 해서 공손함과 타인에 대한 존중 그리고 호감을 잃는 일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된다면 더 강력한 자기 확신을 할 수 있고, 더 많은 승리를 거두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 네이트 진서는 성과 심리학 전문가이다. 제너럴일렉트릭, 페이스북, 맥도날드, 스테이플스, UBS, 살로몬 스미스바니, 리더스 다이제스트, 메이저리그, 미연방행정 연구소 기조 연설자로 활동했으며, FBI 아카데미를 컨설팅하는 등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개인과 조직을 컨설팅 하고 있다.

네이트 진서는 자기 자신을 확신할 때 타고난 재능, 갈고닦은 기술, 쌓아온 경험이 하나로 연결되고 그 순간 최고가 된다고 강조한다.

책을 통해 자기 확신의 중요성과 어떻게 하면 자기 자신을 확신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다. 그리고 자기 확신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둔 많은 사례들도 들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자기 확신을 가지면서도 타인의 미움을 받지 않는 겸손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반가웠다.

한 번의 성공은 더 큰 자기 확신이 되고 그 확신은 더 많은 성공을 보장하니, 마치 복리 이자가 붙는 저축과 같다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