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주식 투자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서 아래의 3대 법칙의 순으로 설명하고 있다.
반복적 오류를 범하지 않기 위한 주식투자의 3대 법칙
[제1법칙] 나의 운을 알아라
[제2법칙] 시장 내 집단 감정을 읽어라
[제3법칙] 기업의 재무제표만을 신뢰하라
몇 년 전 소액 투자했다가 지금까지 매도하지 못한 채 가지고 있는 종목이 몇 개나 있다. 다행히 소액이라 묻어두고 있다. 주위에서 주식으로 큰 수익을 봤다는 소식이 들려 다시 주식이 하고 싶을 때면 주식 계좌를 열어본다. 1/10이 된 계좌를 보면 다시 주식 투자를 할 엄두는 나질 않는다. 그때 큰 성공의 맛을 못 봐서 큰 실패를 하지 않았다는 안도감마저 느낀다.
알랭 아스페, 존 클라우저, 안톤 차일링거, 이 3명의 과학자들은 ‘양자 얽힘 이론’으로 2022년 노벨 물리학 상에 선정되었다.
저자는 2022년 노벨 물리학 상을 수상한 3명의 과학자가 입증하려고 했던 양자 얽힘 이론이 사주 명리 이론의 주장과 별반 다를 것이 없다고 말한다.
결론적으로 사주 명리는 엄연한 과학적 접근이라는 점이 밝혀졌다고 할 수 있다.
이 책 2부에서 이러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작가의 사주명리학에 대한 자긍심을 엿볼 수 있었다.
명심해야 할 사실은 이 책이 주식 투자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이 책은 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꼭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주식시장이라는 싸움터에서 나를 안전하게 지켜줄 좋은 방패이자 이길 수 있게 도와줄 좋은 무기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