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
박선영 지음 / 북스타(Bookstar)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전히 춥기는 하지만 그래도 봄은 봄인지라 마음이 들뜨고 설렌다.

봄을 맞아 주말에 딸을 보채서 네일아트를 했다. 좀 파격적으로(너무 평범해서 손이라도 포인트를 주고 싶은 마음) 양손을 각각 다른 색으로 했다. 신중하게 색을 고르고, 공들여 네일을 완성했다.

푸른색 계열의 색을 칠한 왼쪽 손은 피부가 하얗게 보이는데, 초록색 계열의 색을 바른 오른손은 누렇고 거무튀튀하게 보였다. 아 이래서 퍼스널 컬러, 퍼스널 컬러 하는구나 싶었다.

국내 최초 이미지메이킹 전략가인 박선영 교수는 자신에게 맞는 컬러로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색은 당신에게 잘 어울리는 색입니다

코코 샤넬이 한 말이라고 한다.

이제 세상에서 가장 좋은 색을 찾는 모험을 떠나야겠다.

사람의 이미지는 단순히 외모나 메이크업 스타일, 헤어스타일 등 가각 개별적인 요소가 아니라, 그 각각의 요소가 하나의 콘셉트로 서로 얼마나 잘 어울리느냐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이미지메이킹의 핵심은 피부 톤과 메이크업, 얼굴형과 헤어스타일, 타고난 컬러 이미지, 체형과 유형에 따른 스타일링, 이 모든 요소를 조화롭게 완성시키고, 또한, 시간과 장소와 상황을 고려하는 깊이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했다.

이미지메이킹은 다음의 5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 : Kone Yourself (자신을 알라)

2단계 : Develop Yourself (자신을 계발하라)

3단계 : Package Yourself (자신을 포장하라)

4단계 : Market Yourself (자신을 팔아라)

5단계 : Be Yourself (자신에게 진실하라)

김연아, 이영애는 쿨톤, 겨울 컬러이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여름 컬러 연예인에 속해있어서 신기했다.

티슈 한 장으로 간단히 피부 타입을 확인하는 방법이 기억에 남는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확인하고 피부 유형에 따른 손질법으로 피부 관리부터 시작해 봐야겠다.

자신의 Color를 알게 되면 피부가 동안으로 보여 11년 젊어 보이고, 마음이 행복해진다고 한다. 거기다가 지출을 줄일 수 있어 부자가 된단다.

이렇게 큰 이점이 있다는데 자신의 Color를 알고 활용하지 않는 것은 바보 같은 짓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