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하시 히로카즈는 양자역학에서 찾은 부의 원리로 ‘끌어당김의 법칙’이 현실로 이루어지도록 돕는 양자역학 코치이다.
그는 양자역학과 돈이 생각 이상으로 관계가 있다고 말한다.
‘양자’란 모든 물질과 에너지의 최소 단위이다. 바꿔 말하면 ‘모든 것은 에너지다’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돈이라는 에너지’를 끌어당기는 방법을 알고 실천하면 자연스럽게 돈은 나에게 끌려오게 된다는 것이다.
양자역학에 따르면 관측되지 않은 전자는 파동의 성질을 가지고 관측된 전자는 입자의 성질을 가진다.
이 이론대로라면 무의식이나 이미지, 사고, 감정 등 눈에 보이ㅣ 않는 것을 우리가 관측할 수 있다면, 그것들은 자연스럽게 물질화되고 현실로 이루어진다. 이 책은 이 과정을 ‘돈’을 주제로 이야기하고 있다.
‘돈을 끌어당기는 법칙’의 단계는 다음과 같다.
1단계 : 의식한다 - 이상적인 상태가 무엇인지 인식하고, 돈이 없는 상태에서 돈이 있는 상태로 의식을 전환한다.
2단계 : 이미지를 떠올린다 - 자신이 어느 정도의 돈을 가졌으며, 어떤 생활을 하고 있을지 구체적으로 상상한다.
3단계 : 사고가 작동한다 - 이미지를 떠올리면 그 이미지를 실현하기 위한 사고가 갖춰지고, 무엇을 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4단계 : 행동이 구체적이고 명확해진다 - 사고가 명확해지면 행동도 구체적으로 변하며, 해야 할 일이 보인다.
5단계 : 행동한다 - 분명해진 해야 할 일을 실제로 행동해서 현실이 이상에 가까워지고, 돈을 끌어당길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끌어당김의 법칙에서 ‘가장 어려운 점은 돈이 없는데 돈이 충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까?’ 하는 문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