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 고대~중세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 1
정헌경 지음, 뭉선생.윤효식 그림, 전국역사교사모임 세계사 분과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 만화는 고르기가 참 어려운 것 같다. 재미는 있는데 내용이 빈약한 책. 내용은 알찬데 도무지 만화책 답지가 않은 책들이 많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 과정과의 연계성도 고려해야만 한다. 그래서 좋은 학습 만화를 고르는 데에는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소비된다.

그런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는 나만의 방법은 출판사를 먼저 선정하는 방법이다. 아무래도 믿을만한 출판사 몇 군데를 선정해 두면 선택지가 대폭 줄어든다. 그리고 최대한 최신 출간된 책 위주로 내용을 검토하는 편이다.

주니어 김영사는 아동전문출판사로 1999년 시작하여 2011년 완간(150권) 된 <앗! 시리즈>로 유명하다. 역사와 전통이 있고, 아동전문출판사라는 점 때문에 학습 도서로는 가장 믿을만하다고 생각한다.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는 주니어 김영사에서 새로 출간한 학습 만화책이다.

이 책은 올해 새로 출간된 책이라 옛날 교과서가 아닌 지금 학교에서 쓰는 역사 ① 교과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이 가장 좋았다.

방대한 세계사는 그 흐름을 잡고 가지 않으면 내용이 뒤죽박죽되어서 공부하기가 매우 까다롭다. 막무가내로 암기식 학습을 한다면 머리에 과부하가 걸릴지도 모를 일이다.

주니어 김영사는 그런 세계사 공부의 어려움을 잘 이해한 듯하다. 『하루 한 꼭지 초등 세계사』는 단 세 권, 200꼭지 면 세계사의 흐름을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처음 읽을 때는 순서대로 가볍게 한 번은 다 읽고, 궁금한 주제가 있으면 찾아 읽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한 챕터가 끝나면 <역사 탐험 보고서>로 각 시대를 정리할 수 있다. 거기다가 <간식 타임>에서 학습 내용을 확인하고, <쏙쏙 퀴즈>로 꼭지 내용을 점검하면서 복습까지 이어진다. <세계사 퀴즈왕>은 아이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선사한다.

세계사는 어렵고, 암기해야 할 것이 너무 많아서 힘들다. 그럼에도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이 놓치지 말아야 하는 과목이라 생각한다. 초등학생 때부터 책을 통해 세계사의 흐름을 익히고, 흥미를 가진다면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가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