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 - 이제 당신의 삶도 기적이 된다
디팩 초프라 지음, 김석환 옮김 / 나비스쿨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적을 믿든 믿지 않든 세상 모든 곳에서, 모든 순간 기적은 일어난다.

우리가 삶을 기적의 주파수에 맞추면 상상 이상의 삶, 놀랍고 흥미롭고 눈부신 경험이 펼쳐질 것이다. 반면 기적을 무시한다면 기회는 영영 사라지고 만다.

인간은 육체적 자아 너머, 생각과 감정 너머에 순수한 가능성의 영역이 존재한다고 한다. 저자는 평생을 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영역을 활용하여 물리적, 정서적, 육체적, 그리고 영적으로 삶의 방향을 전환하고 개선하는 법을 탐구하고 가르쳤다고 한다.

디팩 초프라는 『더 젊게 오래 사는 법』, 『성공을 부르는 일곱 가지 영적 법칙』, 『풍요로운 삶을 위한 일곱 가지 지혜』 등 구체적인 결과에 초점을 둔 책들을 섰다.

하지만 이 책 『바라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보다 광범위한 목표를 염두에 두고 썼다고 밝혔다. 매일의 일상적인 삶에 존재하는 환상 그 배후에 있는 심오한 진리를 알아차리고, 이를 통해 자신의 진정한 운명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 운명을 만들어 가는 법을 안내하고자 했다고 한다. 즉 기적을 알아차리고, 바란다면 기적을 일으킬 수도 있는 법을 알려준다는 것이다. 이것이 정말 가능한 일이라면, 그것이야말로 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무의미한 우연의 일치는 믿지 않는다고 한다. 모든 우연의 일치는 메시지, 즉 우리 삶의 특정 영역에 주의를 집중하게 하는 일종의 단서라고 믿는다고 말한다.

나도 우연은 없다고 믿는 사람 중에 한 명이다. 그래서 이 말에 어느 정도는 동의하는 편이다. 단지 그 단서를 알아내는 것이 나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이라 활용하는 단계까지 가는 것에는 좀 회의적인 편이었다.

삶에서 일어나는 우연의 일치에 관심을 가져 보세요.

그러면 우연의 일치에 담긴 메시지를 더 명확하게 듣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연의 일치를 만들어 내는 힘을 이해하면 그 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고,

나 자신만의 의미 있는 우연의 일치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그로써 우연의 일치가 가져다주는 기회를 백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문장을 읽는 순간 어느 한곳에서 일어난 작은 나비의 날갯짓이 뉴욕에 태풍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론을 일컫는 ‘나비효과’라는 단어가 떠올랐다. 그냥 우연히 일어난 태풍 같지만 그 시작에 나비의 날갯짓이 있었던 것처럼 나에게 일어난 어떤 변화는 과거의 사소한 행동이 만들어 낸 결과일지도 모른다.

우연의 일치와 그 우연의 일치에 담긴 의미를 인식하면서 삶을 살아갈 때 우리는 무한한 가능성의 장(場)과 연결되는데, 저자는 이 상태를 ‘동시성 운명’(synchrodestiny)이라고 칭했다.

이 이론에 따르면 내가 지금 이 책을 읽으며 ‘동시성 운명’에 대해 알아가는 것 또한 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우연의 일치일 것이다.

나는 이제 겨우 1단계를 밟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2단계(알아차리기)를 거쳐 3단계(동시성 완전 자각)까지 잘 익혀서 우연의 일치를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