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바뀌는 바디리셋 - 누구든지 단 3일 만에 변화가 시작된다!
오빛나 지음 / 페리플렉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살이 찌면 몸이 아프다. 뭔 병이 있는 건 아니고, 몸 여기저기서 이상 신호를 보낸다.

두통은 기본이고, 근육통에 치통도 동반한다. 그리고 눈도 침침해서 사람이 멍한 상태가 된다.

자존감이 떨어지고 활동량도 급격히 줄어든다. 그래서 몸은 더 무거워지고……. 악순환의 고리가 시작되는 것이다.

오랜 세월 동안 체득한 사이클이라 살이 1kg만 쪄도 긴장한다. (그렇다고 내가 날씬한 것은 결코 아니고 오히려 비만 상태이다. 내 몸무게가 늘 임계점 바로 걸쳐져 있기 때문에 단 1kg만 늘어도 임계점을 넘기는 것뿐이다.)

내 나이 50. 4라는 수에서 5라는 수로 앞자리가 바뀌자마자 똑같이 먹어도 살이 찌고, 한 끼를 굶어도 몸무게는 요지부동이다. 그래서 요즘 그야말로 악순환의 고리에 빠져있다. 자존감도 떨어지고 우울하기 그지없다.

저자 오빛나는 지나친 다이어트와 그에 뒤따르는 요요 현상을 반복하면서 30대 초반에 자가면역 질환을 앓게 된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척추 디스크, 측만증, 협착증이 삼중으로 척추를 강타해 다리를 절며 잘 걷지도 못하는 상황까지 치달았다고 한다.

그녀는 그때부터 운동과 함께 자신의 몸을 알기 위한 공부를 시작한다. 그렇게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재활운동을 배우고 가르치게 된다.

다년간의 노력으로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통해 바디리셋을 하고 나니, 자신과 같거나 비슷한 사람 그리고 왜 이런 증상이 생기고 감정이 일어나는지 이유를 몰라 답답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말한다.

오빛나는 누구나 따라 해서 3개월에 10kg은 어렵지 않게 감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그것이 바디리셋이다.

바디리셋의 시작은 변화를 위해 시도하는 것. 다이어트는 방법보다는 도전하고 노력하는 자세라는 내용이 인상 깊었다.

우리 몸은 그 무엇보다 정직하기 때문에 시도하고 도전하고 노력하는 자에게 반드시 기적과도 같은 변화가 찾아온다고 한다. 방법은 그다음 문제라는 것이다.

저자는 살 빼려고 방문한 회원들과 첫 상담을 할 때 “목표 체중에 도달하면 무엇을 가장 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을 가장 먼저 한다고 한다.

목표 몸무게가 아닌, 하고 싶은 것을 물어봐 주는 것이 흥미롭다. 이 질문을 통해 스스로 날씬해진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바디리셋이라는 프로그램도 너무 좋았지만, 무엇보다 오빛나의 다이어트에 대한 가치관이 더 마음에 들었다. 따라만 하면 살이 얼마나 잘 빠진다는 개념이 아니라, 자존감을 높이고,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게 되고, 행복해질 수 있게 하는 것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는 점이다.

나도 ‘몸’ 건강보다는 ‘정신’ 건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처럼 정신건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어떤 다이어트 관련 책보다 이 책이 훌륭하다고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