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화로운 삶
랄프 왈도 트라인 지음, 이희원 옮김 / 오엘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이제까지 여러 책에서 좋은 것이 좋은 것을 끌어당기고, 나쁜 것은 나쁜 것을 끌어당긴다는 이른바 끌어당김의 법칙에 관한 내용을 많이 읽었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살면서 끌어당김의 법칙을 많이 체감했기에 지금은 어느 정도 신뢰하는 편이다.

이 책은 그 끌어당김의 힘이 영적인 힘이라 말한다.

모든 사람의 내면에서 작동하는 생각의 힘 바탕에는 위대한 법칙들이 있다.

저자는 이 법칙을 모두가 이해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하고 명료하게 이야기하고 싶다고 말한다.

명리학에 '십성'이라는 것이 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기운을 열 가지 성질로 분류한 것이다. 명리학적으로 이 십성이 조화롭게 잘 순환되면 좋은 사주라고 할 수 있다.

아무튼 명리학에서도 생각이 나를 생하고, 그 생각을 근거로 내가 행동함으로써 결과를 만들고, 그 결괏값이 하나의 체계가 되어 다시 나의 생각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이 책이 말하는 '무한한 영'의 힘과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가 일단 이 '무한한 영'의 힘을 깨닫고 활용한다면 스스로 변화되고 지금과는 다른 행동과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

보이지 않는 힘이 모든 것의 원인

어떻게 들으면 당연한 진리인 것도 같고, 어찌 들으면 터무니없는 궤변처럼 들린다.

어쨌든 이 말은 '양자 물리학'을 통해서도 많이 언급된 이야기라 반론을 제기하는 사람들은 별로 없으리라 생각한다. 이 말이 진실로 통용된다는 말은 저자의 '영적(靈敵) 세계'가 있다는 주장도 진실로 받아들이는 날이 올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이 책의 핵심을 간단히 말하면 우리 안에 있는 생각의 힘(영적인 힘)을 깨닫고, 그 능력을 믿으면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세계를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큰돈을 벌게 해준다는 꼬드김에 넘어가 사기를 당하는 일은 비일비재하다. 거기에 비하면 모든 면에서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게 해준다는 이 책의 말을 속는 셈 치고 믿어보는 것이 백 배는 나을 것이다. 이 책이 사기라고 해도 당하는 사람이 잃을 것은 하나도 없을 테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