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 - 특별한 삶을 여는 28가지 열쇠
라미 엘 바트라위 지음, 김영정 옮김 / 책장속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라미 엘 바트라위(이하 ‘라미’로 표기)가 성공으로 가는 여정을 시작한 것은 처음으로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었을 때(12살)라고 한다.

나는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두 번은 읽었다. (부분 부분은 더 많이 읽었다.)

성공한 많은 사람들이 나폴레온 힐의 책에서 영감을 받아 성공 신화를 써 나가는 동안에도 나는 여전히 변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내가 나폴레온 힐을 좋아하지 못하는 이유이다.

사실은 같은 이유로 이 책에 그다지 호의적이진 않았다. 그럼에도 나는 라미의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했고, 어쩌면 이 책은 내가 나폴레온 힐의 책을 읽었음에도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려줄지도 모른다는 약간의 기대감으로 책을 읽었다.

라미는 이제까지 살면서 성공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얼마나 체계적으로 힐의 원칙을 시험하고 적용했는지 보여 주고 싶은 마음과, 독자들이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의 원칙들을 행동에 옮기는 데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 때문에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자기 계발서를 찾는 사람들을 종종 비켜 갈 뻔한 성공을 여러분도 이룰 수 있기를 바랐다.

책은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의 주요 원칙들이 어떻게 라미의 인생에 작용했는지 보여 주는 것과 더불어 라미가 어떻게 그 원칙들을 자신에게 맞게 확장하고 다듬었는지 설명해 준다.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만약에’라는 핑계를 갖다 대며 성공하지 못한 것뿐 아니라 꿈을 이루려는 시도조차 못 해 본 것까지 정당화한다고 말한다. 라미는 12살에 학교를 그만두었고 집을 나왔으며, 17살 때까지 집도 없었다. 하지만 ‘만약에’에 얽매이지 않는 법을 배웠고, 멋지게 성공했다. 그리고 그는 “여러분도 그래야 한다"라고 말한다.

부자가 되는 법, 비결을 알고 싶다면 나폴레온 힐의 책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을 읽으면 된다. 하지만 아는 것과 그것을 삶에 적용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다. 나처럼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을 읽고도 삶에 적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생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내 삶에 어떻게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을지 알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읽은 독자 중에 이 책의 제목에 "그렇다!"라고 대답하는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