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할 수 있는 NFT 아트테크 - 미술과 재테크를 몰라도
강희정 지음 / 아라크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김미경 교수의 《김미경의 마흔 수업》이라는 책을 읽다가 NFT에 관한 내용이 나와서 NFT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 NFT가 도대체 뭐길래 김미경 교수가 그렇게 침 튀겨가며 공부하라고 권하는지 궁금했다.

NFT와 관련된 내용을 검색해 봤는데 도무지 뭔 말인지 못 알아듣겠다. 뭔가 이론적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실질적으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알고 싶었다.

저자의 말처럼 우리가 인터넷이 어떤 기술로 이루어지는지 정학하게 알지 못해도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며 사는 것처럼 NFT가 구체적으로 어떤 기술인지 알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저자는 2023년 현제 NFT 시장이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NFT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NFT 대중화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아트를 전공한 저자가 자신의 전공과 NFT를 어떻게 접목시킬 수 있는지 보여주는 책이다.

NFT 아트는 무한 복제가 가능한 디지털 아트에 원본을 구별해 주는 NFT 기술을 입혀 준 것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NFT 기술이 낯설게만 느껴졌던 나에게 NFT 기술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었다는 점이다. NFT가 가진 가능성과 NFT와 ‘나’의 연결 고리를 찾을 수 있게 해주어서 앞으로 더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되었다.

NFT 아트를 통해 수익화를 하고 싶다면 NFT의 속정과 아트의 속성, 그리고 NFT와 아트가 결합하며 생기는 새로운 속성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이 말은 내가 NFT와 접목해서 수익화를 하고 싶은 다른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NFT BOOK을 통해 수익화를 하고 싶다고 가정하면 NFT의 속성과 책의 속성, 그리고 NFT와 책이 결합하며 생기는 새로운 속성을 고려해서 수익모델을 구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이 책은 단지 NFT 아트에 한정해서 읽기보다는 이런 식으로 활용해 보면 되겠다는 가능성에 관점을 두고 읽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