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합격의 필(必) 핵심요약집 -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개념 완벽 정리! l동영상 강의 30강 무료 제공 l 바로 확인하는 기출 OX문제 수록 l 최신 5개년 기출해설 무료 인강 제공
박정훈.해커스 사회복지사 연구소 지음 / 해커스사회복지사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하려면 보통 얼마나 공부해야 할까? 

물론 개인 편차가 크기 때문에 뭐라 대답하기 힘들 것이다.

개인적으로 워낙 늦은 나이에 한 공부라서 학점제가 아닌 사이버 대학에서 2년을 공부해서 2급 자격증을 취득했었다.

기간적으로나 공부의 강도 면으로도 2급 자격증을 따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었기에 2급 자격증으로 만족했었다.

그 후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장롱 속에 묻혔고, 몇 년이 흘렀다.

더 늦기 전에 사회복지사 관련 일을 하고 싶어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이 나이에 무경험인 내가 2급 자격증만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곳은 없다는 것을 체감했다.

그래서 다시 1급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다.

결심을 했으니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사실 뭐부터 해야 할지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래서 일단은 서점 사이트에서 교재부터 검색했다.

그중에서 눈에 띈 책이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핵심요약집》이다.

모든 과목을 다 충분히 공부하면 좋겠지만, 너무 광범위하기 때문에 일단 핵심요약집으로 대략적인 흐름을 익힌 후에 부족하다 느끼는 과목을 따로 공부하자는 전략을 세웠다.

사회복지사 시험은 매년 12월 초순에 원서 접수를 하고, 매년 1월 중하순에서 2월 초순에 시험을 치른다. 그리고 매년 2월 하순에서 3월 초순에 합격예정자가 발표된다. 합격예정자는 기간 내에 응시자격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매년 3월 하순에서 4월 초순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다.

1년에 한 번밖에 없는 시험이라 미리 준비해서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좋다.

나는 몇 년을 내년에는 해야지 하다가 막상 응시하려고 하면 공부도 안 해서 어차피 떨어질 건데 시간 낭비하지 말자 싶어서 또 다음 해로 미루기를 반복했다.

그러지 않기 위해서는 원서 접수 전에 대략적으로 학습 플랜이라도 짜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해커스는 단기 학습 플랜으로 4주 학습 플랜과 6주 학습 플랜을 제시한다. 학습 시작 시기를 고려해서 자신에게 맞는 학습 플랜을 선택하고 매일 학습 완료한 후에 □안에 √를 표시하며 스스로 학습 진도를 점검할 수 있다. 

나는 2024년에 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니 여유 있게 6주 학습 플랜을 선택했다.

《2023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핵심요약집》의 가장 좋은 점은 한 권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1교시 사회복지 기초, 2교시 사회복지실천, 3교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까지 다 담고 있다.

더군다나 최신 5개년 기출문제 해설 무료 동영상 강의도 제공한다.

기초가 부족하거나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통합 기본서》,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기출문제집》, 《해커스 사회복지사 1급 핵심요약집》을 순서대로 공부하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