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성공수업 -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24가지 방법
김민경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행복한 삶은 내가 살아가는 삶과 나의 가치가 진정으로 일치되는 것이라 정의한다. 이 책은 그런 진정한 성공과 행복의 기준을 만드는 24가지 방법을 알려준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원하는 목적지까지 더 빠르고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다. 실패가 두려워 어떤 행동도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기회도 변화도 없을 것이다. 

행복한 성공을 위해서도 일단은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의 나의 모습을 타자의 눈으로 바라보며 객관화시켜 자신을 정확하게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하자. 자신의 문제점이 파악되었다면 그것을 바탕으로 자신이 어떤 삶을 원하는지 탐색하자. 원하는 삶을 위해 필요한 것을 종이에 적어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지자. 내가 원하는 삶으로 가기 위해 어떤 부분을 보완하고 강화하는 게 좋은지,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부분들은 무엇인지 체크리스트를 작성해 보자. 

저자는 어려움 속에 당신이 꿈꾸는 행복한 성공을 열 수 있는 열쇠가 숨겨져 있을 것이라 말한다. 나도 이 말에 동의한다. 현재 어렵고 힘들다 느낀다면 내가 그것을 원하고 있고, 노력하고 있다는 반증일 것이다. 나에게 의미 없고, 노력도 하지 않는 문제라면 어렵고 힘들다고 느끼지도 않을 테니까 말이다. 다시 한번 용기를 낸다면 충분히 당신이 원하는 행복한 성공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응원의 메시지가 나에게 하는 말같이 들렸다.

명확한 목표를 세우는 것에 관한 이야기가 가장 와닿았다. 성공을 꿈꿀 때 가장 먼저 해야만 하는 절차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내가 지금까지 성공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지 않고 있었다는 자각 때문에 더 인상 깊었던 것 같다.

성공에 대한 정의는 사람마다 다 다를 것이다. 그럼에도 사람들은 막연하게 성공을 꿈꾼다. 성공하고 싶다면 먼저 내가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해야만 한다. 명확한 목표가 없는 꿈은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이다. 

저자는 책 읽기를 멈추고 간단하게라도 내가 원하는 삶과 나의 생활환경, 하고 싶은 일을 적어보라 권한다. 나도 책이 시키는 대로 종이를 앞에 두고 앉았는데 쉽게 떠오르질 않았다. 내 삶에게 미안해지는 순간이었다. 정말 흐르는 대로 살고 있었구나 싶었다.

이 책은 성공의 비법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오히려 성공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실패하더라도 도전하라 말한다. 실패에서도 얻을 부분은 반드시 있다. 성공보다 살아가는 동안 단 한 번만이라도 자신을 온전히 믿어보는 것이 더 값진 일일 것이다. 그러니 자신을 믿고 도전하라 말한다. 

이처럼 이 책은 행복한 성공을 위해 어떤 도전을 하고,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를 알려주고 응원하는 책이다. 

망망대해에서 길을 잃었을 때 등대를 보고 길을 찾아가는 것처럼 목표를 잃고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모르는 인생길에서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 주는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