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슬기로운 돈 공부 푸른들녘 교육폴더 11
한진수.이옥원 지음 / 푸른들녘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슬기로운 돈 공부》는 우리나라 최고의 경제교육 전문가와 현장에서 금융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가가 어린이를 위해 공동으로 집필한 경제교육 전문서이다. 

저자 한진수는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금융교육 전문가로서 어린이와 청소년의 경제적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워주고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방법을 개발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현장 금융교육 전문가인 이옥원은 전국 각지의 어린이,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재미있고 쓸모 있는 경제교육의 확산에 힘을 쏟고 있다. 

자타 공인 최고의 경제 금육교육 전문가인 두 사람은 “경제교육은 일찍 시작할수록 좋다"라는 확신 아래 초등학교 학생과 지도자를 대상으로 이 책을 출간하였다. 이 책은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지만 현실에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돈 이야기’를 가르쳐 준다.

많은 청소년들의 장래 희망이 ‘건물주’가 된 현실에서 돈에 대한 교육 수준은 조금도 나아지지 않았다는 점이 늘 큰 문제라고 생각했다. 내 아이만큼은 돈 공부를 시켜주고 싶지만 나부터도 돈에 대해 배워본 적이 전무후무하다 보니 불가능했다.

그런데 전문가님들이 이렇게 좋은 책을 내주셔서 너무 반갑고 감사하다.

이 책을 통해 돈을 어떻게 모으고, 쓰고, 불리고, 나눌지에 대한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돈에 밝은 어린이, 돈을 현명하게 관리할 줄 아는 어린이,

돈 앞에 자신 있는 어린이, 돈을 소중하게 여기고 다른 사람을 위해 돈을 나누는 어린이가 되기를 바라요.

유대인들은 말을 배우기도 전에 돈부터 쥐여 준다고 한다. 그만큼 그들은 돈을 아주 어렸을 때부터 가르친다는 점을 고려하면 우리나라 아이들이 자라서 그들과 경쟁을 할 때 불리한 위치에 놓이게 될 것이 자명하다.

저자들 또한 누구나 돈을 사용하기 때문에 돈에 관한 공부는 일찍 시작할수록 좋다고 강조한다. 따라서 돈을 합리적으로 관리하는 방법과 돈과 관련해서 좋은 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이 책은 부모님이 먼저 읽고 어린 자녀들 교육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글을 읽을 수 있는 초등학생과 청소년에게는 꼭 선물해 주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