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법 - 세상을 이끄는 상위 1%의 비밀
최희주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9월
평점 :
품절


저자 최희주는 독서를 통하여 얼마든지 인생을 새로고침 할 수 있다는 증거인이 되고 싶다고 했다. 자신이 독서로 변화된 삶을 사는 것과 같이 많은 사람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설파하고 독서의 세계로 이끌어 주는 매개인이 되는 게 소망이라 밝혔다.

이 책은 독서의 이로운 점과 방법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인생을 바꾼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독서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여느 독서 길라잡이 책들과는 달리 여러 가지 독서의 방법에 대해 비교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부터는 하루도 빠짐없이 책을 읽었다는 저자는 책이 가장 훌륭한 친구이고 스승이었다고 말한다. 책을 좋아하는 나도 이 말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나 또한 늘 책이 가장 좋은 친구이고, 훌륭한 스승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지금까지 했던 일천 권이 넘는 독서량이 나의 인생에 방패막이 되어주었다.

내가 실체 없는 불안이나 초조함에 절대로 밀리지 않음이 독서 때문이다.

불안과 초조가 넘쳐나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기에 자기만의 방패가 꼭 필요하다. 그 방패는 돈일 수도 있고, 인맥일 수도 있고, 능력일 수도 있을 것이다. 다만 이런 것들은 내 노력으로 얻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이 문제이다. 하지만 독서는 마음만 먹으면 누구라도 가질 수 있고, 성능 또한 다른 방패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다. 

저자가 자신의 소망이라고 밝힌 것처럼 독서의 중요성과 이점을 설파하는 것에 대한 열정이 책에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그 열정만큼이나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독서법에 대한 장단점을 잘 정리해 주고 있기 때문에 독자들은 자신의 성향이나 목적에 알맞은 독서법을 선택할 수 있다. 

나는 책은 읽는 것보다 내 것으로 소화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믿는 사람 중 하나다. 개인적으로는 나의 이런 소신과도 잘 맞는 책이라 너무 좋았다.

책을 읽으면서도 어떻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지 늘 고민이었는데, 이 책을 읽고 그 과정이 조금은 수월해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