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para Writing Passion Lv.1 Parapara Writing Passion 1
변선호 지음 / 마치모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렸을 때는 중학생 때부터 영어를 배웠다. 의무교육을 받으면서 정규 과목으로 영어를 배우는 기간만 무려 6년이 넘는다. 그런데도 정작 외국 사람과 마주치면 눈을 피하기 바쁘고, 자막 없이는 짧은 영상 하나 보기가 힘들다.

왜 그렇게 오래 영어를 공부해도 한 문장 말하고 쓰는 것도 힘이 드는 걸까?

이 책은 그 답을 어순과 OUTPUT에 있다고 말한다.

영어가 어려운 이유는 우리말과 다른 어순 때문이므로, 어순이 탄탄하게 지어지면 말하기도 영작도 쉬워진다는 것이다.

그리고 언어는 공부가 아니라 연습이므로 말하고 쓰는 연습인 OUTPUT이 충분해야 말하고 쓸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 PARAPARA WRITING 』은 어순을 익히고, OUTPUT 즉, 말하고 쓰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Step 1 쉐도우 리딩으로 문장을 반복 입력하여 영어 문장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뇌가 영작을 할 수 있는 준비 상태가 된다. 

Step 2 Key Word Game을 통해 단어를 익힌다. 게임을 하면서 재미있게 단어 읽기를 반복 입력하기 때문에 단어를 자연스럽고 효율적으로 체화할 수 있다.

Step 3 Sentence Order Extension에서는 최소 단위인 ‘Brick'이 하나씩 확장되면서 문장을 만들어가는 것을 익일 수 있다.

Step 4 Sentence Order Build-up은 문제풀이가 아닌 필사를 통해 출력(쓰기 연습)에 집중해 어순을 체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Step 5 Korean to English Writing은 앞에서 밟아 온 훈련을 바탕으로 영어 어순에 맞춰 스스로 영작해 보는 단계이다. 영어 어순의 해석과 영어 단어가 힌트로 주어져서 영작이 쉽다. 



이 책은 영어가 어렵다는 편견을 파괴시키는 책이다. 이 책의 마지막 단계인 Step 5까지 마무리하고 나면 자신감이 충만해진다. 스스로 영작을 했다는 뿌듯함은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고, 자신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홈페이지 www.marchmore.net에서 부가 자료 및 수업 활용법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단어 시험 자료도 있고, 책 내용을 mp3로 다 들을 수 있으므로 초등학생이라도 충분히 혼자 공부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