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내용은 콘셉트가 갖추어야 하는 세 가지 요소이다.
1) 콘셉트는 소비자 욕구에 적합해야 한다 (relationship)
2) 콘셉트는 경쟁 브랜드들과 차별화되어야 한다 (differentiate)
3) 콘셉트는 탁월함이 필요하다 (salient)
세상에는 하루에도 수많은 상품들과 서비스들이 선택을 받기 위해 우리를 쉴새 없이 맴돈다. 그 중에서 우리는 어떤 상품과 서비스들을 선택하는가를 생각해보면, 이런 콘셉트의 요소는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느냐라는 인생의 비결과도 같은 것이다. 결국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해야하며, 일을 하더라도 남들과 다른 차별화되는 나만의 탁월함이 있다면 그 사람은 성공과 부의 길로 들어설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광고 카피문구 같은 거창한 글귀가 아니더라도 시, 일기 등을 비롯해 각종 글을 잘 적는 팁까지 주고 있다. 오랜만에 읽은 글쓰기 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