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다이어트 설명서 - 완벽한 몸매를 평생 유지하기 위한 21세기 인체리셋프로그램 내몸 시리즈 2
마이클 로이젠.메멧 오즈 지음, 박용우 옮김 / 김영사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를 결심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돈도 들고 시간도 들었고, 상처도 컸다.. 무엇보다 내 몸이 많이 망가졌다.. 

사실 이 책을 구입하기 바로 전에도 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약을 구입하려고 작정했었다 

그러다가 이 책을 발견했고 

책이 도착하자마자 마침 쉬는날이라 하루만에 다 읽어버렸다 

의학으로 조근조근 설명해둔 내 몸에 대한 이야기들.. 

그리고 음식을 향한 내 욕망.. 왜 그토록 피자와 치킨을 갈망할수 밖에 없었는가.. 

내 스트레스가 내 몸을 얼마나 망가뜨렸는지.. 

여러가지 많은 것을깨달았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것은.. 

내가 살을 빼려는 이유는 외롭기 때문이며, 

살이 찐 이유 또한 외롭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많은 부분이 나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다 

물론 뒷부분에 레시피 같은 부분은 해봐야 할 것 같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를 불어넣어주기엔 확실히 효과가 있는것 같다 

자신감 마저 생겼으니 말이다 

내 입을 통해 내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기 위해 내 몸이 그동안 얼마나 희생했었나를 

절실히 깨닫게 해준 고마운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라오라 2021-02-01 18: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2009년이면 저도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기 위해 크로스핏을 시작했던 해내요. 혹시 책을 읽으시고 어떻게 지난 10년동안 성과를 얻으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