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자습서 4-2 - 2012 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2012년-2 6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학기에 아이가 흥미있어 하면서도 의외로 성적이 좋지 않았던

과목중의 하나가 바로 과학이였다.

하여 방학중에 아이와 살펴 보려고 예전에 학기 들어가면 구입하던 교재를

미리 구입하였다.서점을 돌며 책도 많이 살펴 보았다.

그리하여 선택한 책이 바로 우공비 자습서이다.

얄밉도록 공부 잘하는 아이들에게 물어보면 저는 교과서 가지고 공부했어요란

말을 되뇌여서 밉게만 느껴졌는데,세월이 흐르며 그 말이 진리였음을 새삼 깨닫는다.

학과 공부에 충실히 하겠다고 전과를 구입하려니 그건 아이가 별로 좋아하지 않을것 같은 느낌이였다.

그러단 찰나 눈에 들어온 자습서..

전과를 겸한 교재로 예습,복습,특히 과학이 숙제로 나오면 은근히 엄마를 괴롭혔는데

그 문제까지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겠다.

광범위한 사진 자료와 개념지식 넓히기는 교과에 한걸은 더 쉽게 다가서게 도와준다.

핵심 개념과 실험 관찰 한눈에 보기를 같은 페이지에 두어 학습에 더욱 효과적인것 같다.

이 교과 구성은 열공 아이들이 하는" 저는 교과서로만 공부 했어요"가 현실감 있게 느껴지게 한다.

교과 내용을 충실히 설명하여 이 책으로 공부하면 왠지 우등생이 될것 같은 느낌이다.

무엇보다 개념이 요구되는 과학에서 개념을 충실히 쌓을 수 있는 교재라서

아이에게 읽히고 학교수업에 임하게 하면 그 날은 아마도 아이의 독 무대가 되지 않을까?하는

엄마만의 착각에 빠져본다.

큰 아이를 키우면서 문제 중심으로 학습을 하다보니 상급생으로 갈 수록 과학을 버거워 했던

기억이 있어 둘째에게는 배경 지식이 함께하는 개념을 우선시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