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의 조각가 로댕 시공 만화 디스커버리 6
송은순 글.그림, 이한순 감수 / 시공사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각가 로댕..

하지만 내게 로댕에 대해 묻는다면 생각하는 사람이나 까미유 끌로델과의 불같은 사랑정도 밖에는 말 할 수 없었다.

한데 이책 로댕을 만나면서 그가 살아온 삶과 작품의 배경에 대해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많은 작품들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로댕이 얼마나 열정적으로 작품에 임했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원하는 학교 입학을 세번이나 거절 당하고 초반 작품 활동이 그리 원활히 이루어 지지 않을 때 정말 많이 힘들었을것 같다.

정신적 지주 였던  마리아누이의 죽음도,경제적인 궁핍함도

아이들에게 좌절도 실패도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자연 스럽게 깨닫게해주는 부분이었다.

너무도 힘겨운 로댕이 수도자의 길을 가려 할 때  조각가의 길을 계속 해서 가도록

격려해 주시고 도움을 아끼지 않으셨던 피에르 쥘리앙 에마르 신부님이 정말 위대해 보인다.

신부님이 계시지 않았다면 우리는 로댕의 멋진 작품을 만나지 못했을 것이다.

무엇보다 가족의 전폭적인 지지가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알면서도 쉽게 행해지지 않는

그 진실의 힘을 볼 수 있었다.

작품의 배경 지식과 당 시대를 함께 살다간 여러 방면의 예술자들과 로댕의 교류도 알 수 있으며

전반적인 시대 흐름을 읽을 수 있었다.

만화 책이면서도 가볍지 않아 엄마인 내가 보기에도 결코  소홀하지 않고,

아이가 읽기에도 부담 스럽지 않게 조각가 로댕과 만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뒷편의 이해하기 핵심 개념을 통해 지금까지 읽은 책의 내용을 되 짚어 보며

작품에 대해 다시금 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

전 세계에서 지옥문을 볼 수 있는 곳이 7군데 인데 그 중에 한곳이 우리 나라라는 것이 아주 자랑 스럽다.

서울 남대문에 있는 로댕 갤러리를 꼭 방문하여

로댕의 작품에 담긴 인간 삶의 여러 모습을 가슴으로 느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