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터 2023.12
샘터 편집부 지음 / 샘터사(잡지) / 2023년 11월
평점 :
품절



샘터 12월호를 보면서 나만의 방식으로 2023년과 작별했습니다 샘터 월간지와 함께한 시간도 어느덧 2년이 되었네요 코로나 대역병도 함께 극복해 나가고 그동안 이런저런 일이 많았던 것 같네요

가장 큰 일은 역시 매월 1권씩이 빼놓지 않고 제 일상속으로 스며든 월간 샘터겠죠


11월 가을에서 12월 겨울로 확실히 계절이 바뀌었다는 것을 이번 표지 통해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경이 왠지 한국이 아닌 미국처럼 느껴집니다

웃음 결산이라는 부제가 첨에는 잘 이해가 안되었는데 다 읽고나니 그 상징성이 이해가 되더군요

다만 저 스스로 웃음 결산을 생각해보니 바로 떠오르지는 않아서 당황했습니다

올해 마음껏 웃었던 기억이 거의 없었긴 하죠


이제부터 본격 행복 시작이라는 타이틀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네요

에세이 내용도 해피함이 가득합니다


얼마전에 읽었던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이 이번 12월에 나와서 참 반가웠습니다


이달의 크리에이터 코너에 소개된 무여 스님의 가르침에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되네요

스님의 유튜브 바로 구독했습니다


다양한 이야기들이 가득차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 것도 월간 샘터만의 큰 즐거움이죠

정말 그동안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만난 것 같네요

직접적인 만남이 아닌 잡지를 통해 맺어진 이 소중한 추억 내지 인연 덕분에 그나마 제 삶이 조금이나마 따뜻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가보고 싶은 곳들도 그동안 많이 만날 수 있었죠

아직까지 직접 가보지는 못했지만도 늘 제 마음은 거기에 이미 가 있었습니다

이번 12월호는 유독 그런 곳이 많았던 것 같네요

여하튼 함께 하는 동안 참 즐거웠습니다~

첫만남이 있었던 2년전과 비교하면 많이 친해진 것은 사실이니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