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것이 오지 않기를
아시자와 요 지음, 김은모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시자와 요 작가의 책은 두번째 만남인데 첫번째는 단편집이었다면 이번에는 장편소설입니다 첨에는 이 작가분이 여자인지 남자인지 전혀 모른채 읽었다면 이번 책 읽으면서 확실히 여자분이라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소설속 대부분의 메인 캐릭터들이 여자들인데 이들의 내면 묘사들이 매우 탁월했는데 이건 여자 작가이기에 가능한 일이겠죠

본책은 알에이치코리아 출판사에서 나왔고 여기서 나온 또다른 아시자와 요의 장편소설인 죄의 여백은 영화로도 제작되었습니다

책 다 읽고 생각보다 좋아서 검색해보니 우리나라에 번역되어 나온 이 작가의 책이 제가 읽은 책 두권 제외하고도 5권이나 더 있더군요 그중에 한권은 미스터리가 아닌 일반소설에 가까워 보였습니다

이정도 번역되어 나왔다면 저만 몰랐지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꽤 인지도 있는 일본 작가였네요


나쁜 것이 오지 않기를는 2013년 발표작입니다 첫 데뷔작인 죄의 여백이 2012년에 나왔으니 완전 초기작이라고 할 수 있겠죠

사실 초반에는 평범한 수준이었습니다 엄마와 딸의 갈등,배우자의 불륜등이 두명의 화자를 통해 이야기 되고 중간중간에 주변 인물의 인터뷰가 들어가 있는 구성인데 딱히 반전이 될만한 큰이슈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중반 이후부터는 스토리에 제법 속도감이 붙고 막판에 놀라운 반전이 기다리고 있더군요

서술트릭에 가까운 반전이어서 일반독자들은 쉽게 눈치 채기 어려우실 것입니다

그리고 이야기 여기저기에 복선을 깔아놓은 것도 꽤나 인상적인 포인트였죠 지금 당장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면 정말 한번 더 읽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숨겨진 복선 찾기에 포인트를 두고 말이죠


띠지에 나온 상과 순위는 이 작품과 해당이 없긴 한데 한편으로는 그만큼 일본에서 요즘 잘 나가는 여자 미스터리 작가임을 증명해주는 것들이겠죠

이것이야말로 속아 넘어 가는 쾌감이다~라고 써 있는데 첨에는 크게 와닿지 않았지만 다 읽고 나니 납득이 가네요

완벽하게 속았습니다

작가한테 완벽하게 속은 제 자신이 부끄럽기도 하고 분합니다


아이는 엄마를 선택할 수 없다등 여러가지 상징성 있는 주제와 키워드가 나오긴 하지만 그것 다 무시하고 미스터리 설정등이 얼마나 잘 맞추어져 있는지에 촛점을 두고 독서 했고 결론적으로는 재밌게 잘 읽은 또하나의 일본 미스터리 소설이 하나 더 늘어나게 되었죠


작가 관련 일본 위키피디아 들어가서 보니 스티븐 킹 작가를 존경한다고 나와있던데 호러소설도 맘만 먹으면 잘 쓸 것 같긴 합니다

이번 책에서 아주 현실적인 이야기속에서 기묘한 공포감을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전 호러작가로써의 가능성을 엿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