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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담 룸
하야미네 가오루 지음, 이연승 옮김 / 모모 / 2021년 9월
평점 :

처음 접하게 되는 생소한 일본 작가의 미스터리 신간도서이지만 연쇄살인마에게 초대된 10명의 게스트가 제한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추리 설정이나 조합이 호기심을 강력하게 자극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포스팅 제목에도 나와있듯이 순식간에 읽었습니다 300페이지에서 약간 적은 짧은 분량도 빠른 독서에 큰 도움을 주었지만 내용적으로도 꽤나 흥미진진했습니다
특히 10명의 게스트 안에 숨어 있는 연쇄살인마를 찾아내는 과정이 미스터리적 재미를 선사해주었죠
기담룸 마지막 반전도 보는 사람에 따라 어떻게 다가올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제 기준으로는 괜찮았습니다 사실 결말부분에 밝혀지는 범인의 정체도 의외였지만 범행의 동기 내지 설정이 매우 특이했으니깐요
여기서 잠깐 일본 현지 독자들의 반응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일단 아마존 기준으로 살펴보니 재밌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상당히 높았고 심지어 그 인기를 몰아서 2년 뒤에 기담 룸 2편인 여름 방학룸이 출간되기도 했습니다
방학룸 역시 기담룸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역시 제한된 인원에서 범인 찾기죠
사실 저처럼 일반인들에게는 이 책의 저자인 하야미네 가오루가 듣도 보지도 못한 생소한 작가지만 일본 아이들에게는 국민작가나 다름없죠 우리나라에도 그의 대표 시리즈인 괴짜 탐정의 사건노트 시리즈가 비룡소 출판사를 통해 무려 14권이나 나왔고 그 뒤로 사건노트 2시즌이 추가로 더 출간되기도 했습니다
초등교사에서 베스트셀러 아동작가로 변신에 성공했고 지금은 추리소설 전문작가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고 할 수있겠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이 아닌 sns 공간인 기담룸에서 일어나는 사건이라는 배경 설정도 독특했는데 책 내용이나 구성도 귀여운 일러스트 아바타들이 등장하는 대화체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읽는 내내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범인 찾기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소설속에 등장하는 기담들입니다
등장 인물 하나하나가 기담을 준비해서 재밌으면 통과 재미없으면 죽음을 당하는 이야기 구조죠 물론 그 판단은 연쇄살인마가 합니다
모든 기담이 다 재밌지는 않더라도 소설속 몇몇 기담은 밤에 읽는데 섬찟했습니다
특히 유모차속 아이 관련 기담은 반전이 충격적이었죠 나중에 장편소설화 시켜도 충분히 재미있을 것 같네요
매일 매일 서점가에 일본 추리소설이 쏟아져 나와서 사실 왠만한 일본 추리작가 책은 거짐 다 나오지 않았나 싶었는데 제 판단 오류였습니다 정말 세상은 넓고 읽어야 할 일본 추리작가는 아직도 많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