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지혜와 깨달음이 있는 일러스트 세계 명작 동화 - 미녀와 야수 외 8편 일러스트 세계 명작 동화
스콧 구스타프손 지음, 토마스 리 옮김 / 베이직북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세계명작동화는 어린이들에게 늘 사랑받는 이야기인 것 같아요.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인데도 읽어줄 때마다 푹 빠져드는 걸 보면 신기해요. 매번 재미있다면서 좋아하거든요.

<일러스트 세계명작동화>는 일러스트가 환상적인 동화책이에요. "완전 환상적인 동화책"

우선 큼직한 판형이라서 책을 펼치면 멋진 일러스트가 눈길을 사로잡아요. 마치 미술관에 전시된 명화를 감상하듯이 그림 하나하나에 빠져드는 느낌이에요.

동화책 한 권에 담긴 일러스트의 수준이 놀라울 정도로 훌륭해서 '스콧 구스타프손의 작품집'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이 책에는 모두 9편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미운 오리 새끼, 미녀와 야수, 까마귀와 물병, 벌거벗은 임금님, 양치기 소년과 늑대, 작고 빨간 닭, 고양이 목에 방울 달기, 북풍이 준 선물, 헨젤과 그레텔.

일러스트 동화책답게 그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고, 글씨체는 작은 편이이에요. 그래서 아이가 혼자 읽는 것보다는 읽어주는 걸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저도 어릴 때 우연히 본 세계명작동화책 그림이 완전 예뻐서 홀딱 반했던 기억이 나요. 물론 지금 이 책은 아니지만 그때 좋았던 기억이 오래 남는 걸 보면, <일러스트 세계명작동화> 역시 우리 아이에게 똑같은 감동으로 남을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빠질까봐 걱정하지만, 그전에 책이 주는 즐거움을 알려주면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성우 같이 멋진 목소리는 아니어도 엄마, 아빠의 목소리로 들려주는 동화가 아이에겐 가장 재미있거든요. 덕분에 다양한 목소리를 연출해내는 노력을 하고 있네요 ㅎㅎㅎ ~~

마지막으로 이 책 외에 특별한 독서 노트가 있어서 독후활동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돼요.

독서 노트의 구성은, 각각의 동화마다 지은이와 줄거리 요약 그리고 몇 가지 질문들이 나와 있어요.  이 부분은 아이의 수준에 알맞게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질문에 대해 엄마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혼자 스스로 답을 찾아 써볼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미운 오리 새끼>를 읽고 어떻게 읽었는지 별점(☆☆☆☆☆)으로 표시해 보고, 그 이유를 적어 보는 거예요. 읽은 소감이나 가장 인상 깊은 장면도 말해보고, 글로 써보는 거예요. 미운 오리 새끼처럼 놀림을 받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행동했을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말해 보세요. 독서 노트에 나온 질문 중에서 꽤 수준높은 내용도 있어서 놀랐어요. 우리나라 헌법 제 11조의 내용 <모든 국민은 법 앞에서 평등하다. 누구든지 성별, 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에 의하여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이 나와 있고, '미운 오리 새끼'의 내용 중에 헌법 제 11조의 내용과 어긋나는 장면을 찾아보는 질문이 있어요. 동화를 현실과 연관지어 생각해보는 과정이라서 매우 유익한 것 같아요. 초등 고학년들도 독서토론 주제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이 동화책은 긴 설명이 필요 없어요. 그냥 책을 펼치면 왜 환상적인지 바로 알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