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을 움직이는 단어 사용법 - 단어 하나 바꿨을 뿐인데...
송숙희 지음 / 유노북스 / 201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에이, 농담인데 왜 그래~~"
상대방을 기분 나쁘게 해놓고, 농담이라니...
만약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모른다면 차라리 침묵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말 한 마디가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스스로 어떤 말을 사용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단어 사용법>은 '파워 단어'의 비밀과 그 사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단어 하나 바꿨을 뿐인데..."
역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답게 책 내용이 깔끔합니다.
말과 글을 잘 다루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능력자가 되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을 보면 우선 단어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설명합니다. 그다음으로 마음에 꽂히는 주파수 단어 사용법, 마음을 움직이는 미끄럼틀 단어 사용법, 오감으로 느끼는 시즐하기 단어 사용법, 한 단어로 백일을 하는 일당백 단어 사용법, 뇌를 착각하게 만드는 자살골 단어 사용법, 간단히 실천가능한 단어 습관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각각의 단어 사용법마다 '파워 단어 사용 tip'이 있어서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파워 단어 사용 tip
단어 하나하나를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막연히 알고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각 단어가 미치는 영향력에 주목하세요.
인간은 '사실'보다 '단어'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언어의 지배를 받기 때문입니다. (296p)
"네가 말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나는 네가 무슨 말을 하든 들리지 않아. - 제임스 셔코프, 콜라보레이트 마케팅 담당 " (262P)
"힘 있는 글은 간결하다. 문장에는 불필요한 단어가 없어야 하고 단락에는 쓸데없는 문장이 없어야 한다.
모든 단어가 군더더기 없이 제 목소리를 내야 한다. - 윌리엄 스트렁크 2세, 코넬 대학 교수 (20p) "
제대로 '파워 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연습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선택한 단어를 점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글쓰기라고 합니다. 글쓰기는 결국, 단어의 일이기 때문에. 적확한 단어를 골라 배열하고 조립하는 글쓰기부터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