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루비 : 컴퓨터랑 놀자! 헬로! CT 3
린다 리우카스 지음, 이지선 옮김 / 길벗어린이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에게 컴퓨터는 전혀 낯설지 않아요. 이미 우리 일상 속에 늘 있는 것?

따로 컴퓨터를 배우지 않아도 마우스를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걸 보면 아이들에게 컴퓨터는 그냥 장난감 같기도 해요.

《헬로 루비: 컴퓨터랑 놀자!》는 아이들에게 이야기와 활동놀이를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키워주는 그림책이에요.

이 책은 컴퓨터가 무엇인지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려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컴퓨터 용어와 기능, 작동 원리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먼저 루비와 친구들을 소개할게요. 루비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새로운 걸 배우는 게 좋대요. 완전 호기심 소녀예요.

다음은 컴퓨터 친구들이에요. 비트는 아주 몸집이 작고, 항상 '예' 또는 '아니오'로 대답해요. 논리 게이트는 논리와 이유를 좋아해서 항상 정확해요. 커서는 재빠른 어릿광대 같아요. 이리저리 움직이거든요. 눈표범은 아름답고 우아한 친구예요. 종종 로봇들과 결투를 벌이는데, 비길 때가 더 많아요. 마우스는 루비와 함께 아빠의 컴퓨터 속으로 모험을 떠나는 생쥐 친구예요. 램(RAM)은 중앙처리장치(CPU), 그래픽처리장치(GPU),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와 함께 일하지만, 컴퓨터를 꺼 버리면 모든 걸 잊어버려요.  롬(ROM)은 실수로 지우고 싶지 않은 모든 것들을 지키려고 해요.  그래픽처리장치(GPU)는 화면의 이미지를 만들고 출력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것을 다뤄요. 중앙처리장치(CPU)는 컴퓨터 작동이 얼마나 빠르고 효과적인지를 결정하는 친구예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는 필요한 정보를 저장하는 보조 기억 장치예요.

너무 심심한 루비는 혼자 집에 있어요. 아빠와 컴퓨터로 놀자고 약속했는데, 바쁜 아빠는 지금 집에 없어요. 그래서 루비 혼자 컴퓨터를 켰는데 멈춰 버렸어요. 어쩌죠? 

그때 작은 흰색 생쥐 마우스가 말했어요. "커서가 내 메시지에 대답을 하지 않아. 커서와 나는 항상 팀을 이루어 일하지. 그런데 커서가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어!"

그래서 루비와 마우스는 컴퓨터 속으로 모험을 떠났어요. 똑똑한 루비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근차근 계획을 세웠고 결국 쿨쿨 잠들었던 커서를 찾아냈어요.

어때요?  루비와 신나는 컴퓨터 모험이 끝나서 뭔가 아쉽죠?  이제는 26가지 활동을 하며 놀아볼까요?

길벗어린이 홈페이지(www.gilbutkid.co.kr)에서 활동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컴퓨터랑 즐겁게 놀아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