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뽀는 살림왕 - 싱글이든 새댁이든 살림초보라면 핵공감하는 생활밀착형 실용 만화
문보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방을 추억하는 세대인지라 여전히 웹툰보다는 만화책이 더 좋더라~~

<문뽀는 살림왕>은 이미 웹툰으로 사랑받았던 작품이라고 하네요.

주인공 문뽀가 결혼하면서 시작된 살림정보툰.

어떻게 문뽀는 살림왕이 되었는가를 이 책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살림에 관한 책들은 많지만 살림을 주제로 한 만화는 흔치 않지요. 단순히 재미뿐 아니라 정보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그레잇 ㅋㅋㅋ

우선 책의 내용을 보면 인테리어, 부엌일, 집안일로 나눌 수 있어요.

문뽀가 신혼살림을 구입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직접 가구를 제작하는 것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네요. 아마도 곧 결혼할 예비신혼부부에겐 도움이 될 정보일 듯.

물론 결혼이 아니더라도 혼자 독립할 사람이라면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살림하는 방법을 알아두면 매우 유용할 거예요.

사실 누구나 어른이 되면 독립해서 자신의 살림을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야 진짜 어른이 되는 것 같아요.

어른이 된 후에도 부모님이 해주시는 밥을 먹으면서 집안일이 뭔지를 1도 모른다면 진짜 어른이 아닌 거예요. 그냥 나이 먹은 어린애인 거지.

암튼 문뽀의 살림 노하우를 보면 선택과 집중을 잘 하는 것 같아요.

웬만하니 최신 가전제품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과 조금 번거롭지만 직접 해보면 재미있는 일을 잘 구분한 것 같아요.

귀찮은 설거지는 식기세척기로 해결하고, 예쁜 소품이나 가구들은 내 손으로 만드는 것. 

이래야 살림하는 맛이 있거든요. 힘들고 귀찮은 살림이 아니라 재미있는 살림으로 전환시키는 능력자랄까.

아무리 즐겁게 살림을 하려고 해도 전혀 즐겁지 않다면 <문뽀의 살림왕>을 보면서 기분 전환하면 어떨까 싶네요.

저는 그동안 살림을 해오면서 '해야 할 일'로만 생각했기 때문에 즐길 줄 몰랐던 것 같아요.

그런데 문뽀를 보니 "즐길 줄 아는 네가 챔피언~~"이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살림왕이라고 해서 모든 살림을 완벽하게 하는 건 아닐 거예요. 문뽀처럼 즐겁게 살림할 수 있다면 누구든지 살림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뚝딱뚝딱, 보글보글, 반들반들~~ 문뽀네 살림을 구경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