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영어공부 - 3백명이 말한 3천만원 아끼는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새해를 영어책으로 시작하게 되네요.

영어공부에 관한 책이라...

어떻게 해야 영어를 잘할 수 있을까요?

이 책은 마이크 황 쌤이 지금까지 출간한 책과 강의에 대한 요약집 같아요.

마이클리시 스타일 영어공부를 위한 안내서.

누구나 영어를 잘 할 수 있다? 없다?

그건 '누구나'라고 단정지을 문제가 아니라 '누구의 의지'에 달린 문제라고 생각해요.

그다음이 '어떻게'를 고민하고 찾아봐야겠지요.

책의 구성을 보면 10개로 나뉘어져 있지만, 실제 읽다보면 구분이 무색해질 정도로 쭉 읽어나가게 돼요.

하루 30분 공부로 어떻게 실력이 늘었는지, 한글로 익히는 영어발음 공부는 무엇인지, 좋은 학원과 나쁜 학원을 어떻게 선별할 수 있는지, 어떤 영어책으로 공부하면 좋은지, 영어책 추천목록과 설명 그리고 수능, 토익, 공무원 시험을 위한 합격비법이 무엇인지, 단어장을 버려야 하는 이유와 그럼에도 필요하다면 어떤 단어책이 좋은지, 책을 여러 번 읽어야 하는 이유, 무료 원어민 영어회화 방법 등이 잘 나와 있어요.

이 책에서 알려주는 영어회화의 가장 빠른 방법은,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를 알고, 영어를 영어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하네요.

언어의 차이를 모른 채 자꾸만 기존의 방식을 고집하다보면 영어의 늪에 빠져 허우적대다가 포기하게 되는 것 같아요.

'나는 왜 안 될까?'라는 고민 속에는 스스로를 탓하거나 위축된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럴 때 필요한 건 자신감.

포기했던 영어를 다시 하려면 자신감이 필요해요.

<TOP10 영어공부>로 자신감을 충전해서 영어공부를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까지 영어공부를 위해 투자했던 돈이 아깝다면, 이번에는 돈 대신에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볼 차례인 것 같아요.

뭐든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면 이룰 수 있다는 걸 믿어요. 잠시 포기했다면 다시 시작하면 되는 거니까.

다시 시작해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