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트남어 문법 마스터
송유리.시원스쿨 베트남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뜨고 있는 외국어는 베트남어인 것 같아요.
베트남어를 배우고 싶은 사람이라면 <베트남어 문법마스터>로 시작해도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이 책의 저자 송유리 쌤은 베트남에서 14년을 거주했고, 12년간 베트남어를 가르치셨다고 하네요. 그래서 현지에서 바로 통할 수 있는 베트남어를 알려주신대요.
그런데 그냥 교재로 혼자 공부하는 건 지루하고 재미가 없겠죠? 더군다나 베트남어를 처음 배우면서 책만 본다는 건 말이 안 되겠죠?
학원에 가지 않고도 강의를 듣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시원스쿨 베트남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수강신청을 할 수 있어요. 먼저 맛보기로 무료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또한 홈페이지 자료실에는 필수어휘 400뿐 아니라 베트남어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들이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이 책의 구성은 총 30강으로 각 단원마다 학습 목표를 정해놓고 주요 문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식화하여 설명해주고 있어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정리된 교재인 것 같아요. 아무래도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해야 하는 외국어 교재니까 여러 번 반복해서 공부하는 데 최적화된 구성인 것 같아요.
이 교재는 하루 한 시간 2주만에 끝낼 수 있도록 구성되었지만 굳이 급하게 베트남어를 배워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차근차근 마스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베트남어는 우리가 일상에서 거의 접할 수 없는 외국어라서 발음이 낯설고 어려운 것 같아요. 베트남어는 6성조라는 것. 다행히 이 교재에 나오는 모든 예문에는 한국어 발음이 적혀 있어서 바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오늘의 문법과 함께 응용 예문을 익히면서 마무리는 배운 내용을 테스트해요.
다음은 율쌤(송유리 쌤)의 강의에 나오는 베트남어 공부법 Tip 이에요.
첫째, 베트남과 베트남어를 사랑할 것.
둘째, 매일 10분씩 투자할 것.
셋째, 큰 소리로 따라 읽을 것.
넷째, 공부할 때는 항상 발음 연습부터 할 것.
다섯째, 자신만의 학습 노트를 만들 것.
이건 어떤 외국어를 배우든지 통용되는 만능 팁인 것 같아요. 베트남어 왕초보자를 위한 문법교재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