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OP 10 연설문 - 딕테이션.쉐도잉으로 영어독해.영어듣기 잘하는법
Mike Hwang.장위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7년 10월
평점 :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하시나요?
이 책은 수백 개의 연설문 중에서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감동했던 10개의 영어 연설문이 담겨 있습니다.
에이브러햄 링컨의 게티스버그 연설, 찰리 채플린의 '위대한 독재자'의 마지막 연설, 존 F. 케네디의 대통령 취임 연설, 버락 오마마의 대통령 선거 승리 연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유튜브 연설, 스티브 잡스의 스탠퍼드 대학 졸업 축사, 로버트 드 니로의 뉴욕 티쉬 예술대 졸업 축사, 스티븐 스필버그의 하버드 대학교 졸업 연설, 마하트마 간디의 신에 관한 연설, 예수 그리스도의 산상수훈.
책의 구성을 보면, 왼쪽은 연사(연설을 한 사람)의 소개, 오른쪽은 연설에서 유명한 영어 문장과 한글 해석이 나와 있습니다.
각 연설문마다 관련 어휘 정리와 어휘 문제, 관련 문법, 문법 문제가 있어서 종합적인 영어 공부가 가능합니다.
우선 어휘와 문법을 살펴보면서 가볍게 넘어가는 게 좋습니다.
그다음은 QR코드를 통해 연설문을 재생하여 듣습니다. 2~3번 반복해서 들으면서 빈 칸에 받아쓰기(딕테이션)를 합니다. 영어로 쓰기 어려우면 한글로 발음을 적어도 됩니다.
틀린 부분은 고치고 다시 한 번 들어봅니다. 각 문장은 앞에서부터 직독직해하는 방식으로 해석합니다. 연설을 들으면서 동시에 지문을 보며 따라 말합니다. 3회 이상 반복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보지 않고 따라 말하기(쉐도잉)을 해봅니다. 어느 정도 실력이 되면 한글 해석만 보고 영작을 해봅니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설문의 주옥 같은 영어 문장들을 통해서 영어 듣기, 말하기, 독해, 영작까지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책의 사용법대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연설부터 시작했습니다. 난이도는 낮은 단계부터 차근차근 높여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혹시나 각 연설의 전문을 다 듣고 싶다면 영상(goo.gl/fs9qiq)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설이란 대중에게 메시지 전달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문장이 깔끔하고, 연사의 발음도 정확한 편이라서 영어 초보자에게는 매우 친절한 교재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