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그맨 1 - 합체 영웅의 탄생 ㅣ Wow 그래픽노블
대브 필키 지음, 심연희 옮김, 호세 가리발디 채색 / 보물창고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웃음을 유발하는 유쾌한 책.
보물창고에서 출간한 Wow 그래픽노블.
그래픽노블이란 만화의 재미와 소설의 감동을 다 담아낸 새로운 문학 장르라고 해요.
<도그맨 ① 합체 영웅의 탄생>은 어린이를 위한 책이지만 온 가족이 함께 봐도 재미있어요.
이제까지 그래픽노블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들을 많이 봐서 그런지 '도그맨'의 등장이 전혀 낯설지 않네요.
나이트 순경과 그렉 경찰견을 몰래 관찰하는 비밀연구소장 페티.
힘이 세지만 머리가 나쁜 나이트 순경과 영리하지만 힘이 약한 개 그렉이 힘을 합쳐 일한다면
악당 페티에게는 너무나 귀찮은 상대가 될 거예요.
그래서 페티는 둘을 처리할 방법으로 폭탄 상자를 던져 놓고 가버려요. 이때 나이트 순경과 그렉이 폭탄을 해체하러 갔다가 그만 콰광 폭탄이 터지는 사고를 당하게 돼요.
사고로 몸뚱이를 잃게 된 그렉과 머리를 못 쓰게 된 나이트 순경. 슬픔에 빠진 둘에게 간호사가 "그렉의 머리를 경찰관님 몸에다 붙이면 어떨까요?"라고 제안해요.
앗싸, 환호하는 나이트와 그렉.
의사는 그렉의 머리를 잘라서 나이트 순경의 몸에 붙이는 대수술을 시작해요. (무시무시한 프랑켄슈타인이 떠오르지 않나요? 오싹오싹~ 그러나 공포물은 No! )
말로 들으면 공포물인데 그림을 보면 완전 코미디.
근본 없는 황당무계한 스토리 전개. 그리하여 탄생한 "도그맨".
새로운 영웅의 탄생, 도기도기 도그맨 나가신다~
이 소식은 동네방네 빠르게 퍼져 나가요. 세계 최고의 경찰 도그맨!!!
가만히 있을 페티가 아니죠. 도그맨을 완전히 없애기 위한 진공청소기를 만들어서 도그맨을 쫓기 시작해요.
너무 놀라 도망가는 도그맨. 그러나 똑똑한 도그맨의 반격으로 페티가 도리어 위험에 처하게 되고, 도그맨이 페티를 구해줘요. 그다음엔 페티를 체포해요.
명랑하고 착한 우리의 영웅 도그맨 만세!
정말 대단한 도그맨이에요. 어려운 사건들을 척척 해결하니까요. 하지만 개 같은 행동을 하는 바람에 경찰서장을 화나게 만들어요. 뭐 어쩔 수 없는 일이죠. 진짜 개이기도 하니까요. 시무룩한 경찰서장을 위로한답시고 손을 할짝할짝 핥아주고 품에 안기는 건 웃기면서도 귀여워요.
처음부터 끝까지 엉뚱하고 유치하지만 정말 재미있네요. 점점 도그맨의 매력에 빠져드는 것 같아요.
책 맨뒤에는 도그맨, 페티, 샌드위치맨 필리, 투명 고양이 페티를 그리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잠깐, 투명 고양이 페티를 그리는 8단계가 보이시나요? ㅋㅋㅋ
진짜진짜 마지막 장면은 도그맨 2권을 소개하는 내용이에요. <도그맨 ② 악당과의 정면 승부>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