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 영어 학습법 - EBS 스타 강사 준쌤의
허준석 지음 / 꿈결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웃어도 될까요?

이 책을 읽고 난 후의 제 소감 한 마디입니다.

늘 영어 공부를 시작만 해놓고 아직 끝을 못 본 사람인지라......

EBS에서 10년 넘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스타 강사 허준석 쌤의 <혼공 영어 학습법>을 엄청 기대하며 읽었습니다.

일단, 재미있습니다.

혼자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학습법 교재라는 점, 당연히 처음부터 이렇게 저렇게 공부하라는 내용일 줄 알았더니,

허준석 쌤의 영어 인생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음, 평범한 학창시절을 보내셨네요~~ 완전 친밀감 느껴집니다.

캐나다에서 5개월 20일 간의 어학연수 이야기를 보니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해서는 만반의 준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세상에 뭐든 공짜는 없는 법. 어학연수든 워킹 홀리데이든 해외로 가기만 하면 저절로 영어가 되는 게 아닌 거죠. 기본적인 것은 미리 공부하고 가야 어학연수를 떠난 보람을 얻을 수 있다는 것.

그러고보면 저자의 영어 실력은 어학연수보다 여름방학 2주간 아르바이트에서 더 향상된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2주간 합숙하는 영미권 국가 출신 예비 원어민 교사들을 관리 감독하는 아르바이트.  매일 원어민들이 묻는 다양한 질문에 쉴새 없이 대답하다 보니 입에 익은 표현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아졌고, 무엇보다 원어민 친구들을 많이 사귀었다는 건 정말 멋진 경험인 것 같습니다. 저자는 스물네 살의 무더운 여름, 강렬했던 2주가 인생을 강타했다고 말합니다. 영어 유전자가 싹트는 순간, 영어와 내가 하나되는 순간이었다고. 머리에서 생각하는 것이 입으로 바로 나오는 기쁨!

와우, 언제쯤 그런 기쁨을 맛볼 수 있을까요?

혼공 영어 학습법을 시작하려면 각자 가장 절실한 영어 공부 목표가 무엇인지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자신의 목적에 맞는 혼공 영어 학습법으로 공부할 수 있으니까요.

영어만 떠올리면 머리가 지끈거리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상쾌한 공기처럼 숨통 트이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억지로 의무감으로 펼치는 영어교재가 아니라 즐거운 마음으로 자꾸 보고 싶은 영어교재.

물론 이 책은 영어교재가 아니라 영어 학습법이니까 여러 번 반복해서 볼 필요는 없겠지만 그 중 몇 가지 혼공꿀팁은 따로 적어놓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분 좋아지는 영어 공부~ 마음만 먹으면 활용할 수 있는 자료와 채널들이 이렇게 많습니다.

혼자 영어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꿀팁 가득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