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영작문 : 품사편 - 문장으로 완성하는 따라쓰기 누구나 영작문
오석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문장으로 완성하는 영작문 따라쓰기 : 품사편>은 제목 그대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이 책의 특징은 매우 기본에 충실하다는 점입니다.

영어 쓰기는 영어공부의 시작이자 기본이라는 것.

책의 구성 또한 간단합니다. 총 180개 문장을 완성하고, 내 것이 될 때까지 쓰고 또 쓰기.

각 문장은 품사(명사, 관사, 대명사, 관계대명사, 의문부사/관계부사, 형용사, 부사, 동사의 시제, 조동사, 수동태, 부정사, 동명사, 분사, 시제의 일치와 화법, 가정법, 접속사, 전치사, 특수 구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먼저 문장을 만들어보는 연습을 합니다.

주어와 서술어를 먼저 찾고, 우리말 순으로 단어를 나열해 봅니다. 그다음에 영어 어순으로 적습니다.

영작이 어려운 이유는 영어 어순이 낯설기 때문입니다. 문법적으로 접근하기보다는 기본적인 문장을 만들어보면서 영어 어순이 익숙해질 때까지 연습합니다.

예를 들어서,

재귀대명사를 설명하기 위한 문장으로 "나는 내 자신의 감정을 억누를 수 있는 능력이 겨우 있다."를 영작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주어)  + 능력이 겨우 있다(서술어)

주요 어휘 :  내 자신 (myself) /  감정을 억누르다 (contain) /  능력이 겨우 있는 (barely able)

우리말 어순으로 단어 배열 :  I   / myself  / to contain / able  / barely  /  am

영어 어순   :   나는  /  ~ 의 상태이다  / 겨우 / 능력이 있는 /  감정을 억누를  /  내 자신

영어 문장 완성 :   I  am barely able to contain myself.


이렇게 영작을 한 후,  필기체로 쓰는 연습을 반복합니다. 책에는 5회 정도 쓸 수 있는 빈 칸이 있지만, 완전히 내 문장으로 익히기 위해서는 좀더 쓰기 연습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필기체 연습용 워크시트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노트에 쓰기 연습을 해도 좋고, <나만의 멋진 영어 필기체 완성>이라는 쓰기교재책을 구매해서 써도 좋습니다. 따라 쓰기는 효과적인 공부법 중 하나라서, 굳이 쓰기 연습에 대해서는 더 말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문법을 제대로 알아야 영작을 할 수 있다고 해서 괜히 어려운 문법책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이 책 한 권이면 기본적인 문법과 영어식 어순의 뉘앙스를 익힐 수 있습니다. 기초부터 탄탄하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