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 6개월 - 5학년 (2020)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요즘 초등학교 여름방학은 너무 짧은 것 같아요.
7월 마지막주에 방학하고나서 캠핑 한 번 다녀오니 벌써 8월이 되었네요.
신나는 여름방학에 학습지라니, 아이 입장에서는 전혀 즐겁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하기 싫다고 안 할 수 없는 공부니까, 기왕 공부할 거라면 <월간 우등생 학습>으로 선택했어요.
'여름방학호'는 방학 기간에 공부하는 교재답게 7월과 8월 스케줄표가 들어 있어요.
원래의 스케줄표에 맞춰서 문제를 풀 수도 있지만, 각자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어서 스케줄표가 매우 유용하네요.
아이 스스로 매일 공부할 양을 정해서 풀어나가는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요.
제 역할은 잘 풀었는지 확인하는 정도예요. 그래도 스스로 공부를 잘 했을 때는 칭찬해주고, 안 했을 때는 약간의 패널티를 줘서
자극을 주고 있어요. 아무래도 꾀를 부릴 때가 있으니까 적절한 자극이 있어야 꾸준히 공부하게 되더라구요.
<월간 우등생 학습>의 구성은 총 4권으로 되어 있어요.
국어/사회/과학 문제집, 수학 문제집, 하루에 2쪽씩 푸는 일일수학, 정답 및 풀이책.
여름방학호는 2학기 교과 내용을 예습할 수 있어요. 스케줄표에 적혀 있는 하루 학습량은 30분 이내로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아요.
물론 교과 내용 중에 처음 배우는 내용은 이해를 위한 시간이 좀 필요한 부분이 있어요.
성격이 급해서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즉시 묻는 편이라서, 그럴 때는 즉답을 안 해주고 다시 한 번 읽어보도록 하고 있어요.
방학 동안에는 예습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자기주도학습이 습관화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런 면에서 <월간 우등생 학습>의 구성과 내용이 매우 잘 짜여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고학년이 되면 신경쓰이는 과목이 수학인데, 따로 '일일수학' 문제집이 더 있어서 마음에 들어요.
다른 과목은 격일로 공부해도 되지만 수학은 매일 꾸준히 해야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거든요.
완전히 자기주도학습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월간 우등생 학습>이라면 최소한의 잔소리만으로,
이번 여름방학 공부를 끝낼 수 있을 것 같네요. 매일 이것만 공부하면 나머지 시간은 자유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