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을 위한 영문법 책을 소개합니다.
<완전 정복 초등 영문법>은 모두 4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한 권당 12주에 걸쳐 학습하도록 짜여져 있어요.
이 책은 두번째 책으로, 일반동사와 형용사, 부사, 비교급과 최상급, There is/are 을 배울 수 있어요.
영문법을 처음 배울 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차근차근 개념을 이해하면서 진도를 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일반동사는 '~하다'라는 뜻으로, 주어의 움직임이나 상태를 나타내요. 설명이 어렵나요?
그럴 때는 문장을 직접 보면서 공부하면 이해하기가 쉬워요. I eat an orange. (나는 오렌지를 먹는다.)
위 문장에서 밑줄친 eat 가 일반동사예요. be 동사(am, are, is)는 '~이다'라는 뜻으로, 주어의 성질이나 상태를 나타내요.
한 문장 안에서 동사는 무조건 하나여야 해요. 그러니까 I am have a bag. (나는 가방이 하나 있다.) 는 틀린 문장이에요.
바르게 고치면 I have a bag. 입니다.
이 책은 알기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요. 개념을 설명하고 문제를 풀어가면서 다시금 배운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일반동사인지 be 동사인지 구분하기, 일반동사가 아닌 것 찾기, 일반동사 찾기, 바른 문장 만들기, 우리말을 영어문장으로 만들기, 단어 배열하여 문장 완성하기 등
다양한 문제를 풀어가면서 익힐 수 있어요.
각 unit 마다 마무리하기 위한 실전테스트 15문제가 있어요. 배운 내용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실력 확인이 되겠죠?
스스로 학습하기에 알맞은 교재 같아요. 구성이 깔끔하고 학습량도 적절해서 처음 영문법을 배우는 초등생에게 좋네요.
한 권을 다 끝내면 맨 뒤에 기출문제 2회분으로 최종적으로 점검할 수 있어요. 기출문제는 25문항으로 진짜 시험보듯이 풀어보면 돼요.
부록으로 미니 단어장이 있어요. 내용을 살펴보면 각 unit 마다 나오는 단어와 예시문장이 나와 있어요. 그리고 익힌 단어를 복습할 수 있도록 체크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배운 내용을 여러 번 반복학습할 수 있어서 꾸준히 학습하다보면 저절로 실력이 쑥쑥 늘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