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 어바웃 사커 - 한눈에 보는 축구 완벽 가이드
가브리엘라 스콜릭 + 팀 지음, 카린 드레허 그림, 안종희 옮김, 한준희 감수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축구에 대한 모든 것...까지는 아니라도 웬만한 건 다 들어있는 책.
<올 어바웃 사커>는 축구에 관해 잘 모르는 입문자를 위한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축구를 몰라도 얼마든지 경기를 즐겁게 관람할 수 있지만 좀더 재미있으려면 기본적인 경기규칙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이 책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축구의 기본대로 차근차근 보는 방법.
경기장 규격부터 축구공, 유니폼 등 축구경기와 관련된 세세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고, 본격적으로 규칙을 살펴봅니다.
축구는 출전 선수 11명씩 한 팀을 이루어 두 팀이 경기하며, 전반전과 후반전으로 각각 45분, 총 90분 동안 진행됩니다.
전반전과 후반전 사이에 15분간의 휴식시간이 있고, 전반전 후에는 경기진영을 바꿉니다.
경기 중단 시간이 긴 경우는 전반전과 후반전 시간이 끝난 후 추가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이 연장전.
연장전에서는 15분씩 전반전과 후반전 경기를 진행하고 중간 휴식시간은 없으며 가장 많은 득점을 올린 팀이 승리합니다.
여기서도 동점인 경우 승부차기를 실시합니다. 다섯 번의 승부차기 후 동점인 경우는 각 팀당 추가 선수가 번갈아 승부차기를 하며 승부가 날 때까지 계속합니다.
너무나 기초적인 내용들이지만 처음 축구에 대해 배우는 아이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축구 가이드북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어서 여러가지 기술들을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만약 순서대로 보는 것이 지루하다면 궁금한 내용부터 찾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팬을 위한 물품, 팬 메이크업, 팬 자동차 꾸미기, 축구 모빌 만들기 등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간략하게 축구 역사와 신기록, 월드컵에 관한 지식들이 나와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월드컵 우승을 가장 많이 한 나라는? 브라질 5회 우승.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은 득점을 한 경기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은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6분 만에 4골을 넣었고 7대 1로 이겼습니다.
아마도 월드컵 경기와 관련된 정보들은 축구팬들을 위한 코너인 것 같습니다. 팬들에게는 전설적인 경기 장면들을 떠올리며 이야기하는 것 또하나의 즐거움이니까요.
2015년 기준, 세계시장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선수 1위는 리오넬 메시, 2위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3위는 네이마르.
FIFA 는 1991년부터 남자축구 선수에게 올해의 선수상을 수여했는데, 역시 시장가치가 높은 선수 1위, 2위, 3위와 겹치네요.
재미로 보는 축구선수의 징크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축구 양말을 최대한 높이 당겨 신고, 주세페 로시는 많은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경기장으로 들어올 때 통로의 천장을 만진다고 합니다. 믿거나말거나 징크스일 수도 있지만 그만큼 선수들이 우승에 대한 열망이 엄청나다는 증거일 겁니다.
각 나라마다 월드컵 열기가 어마어마할텐데, 우리나라는 과연 러시아월드컵 본선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