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 - 간절함으로 부와 운을 끌어당긴 사람들
론다 번 지음, 허선영 옮김 / 살림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론다 번의 일곱번째 책 <나는 시크릿으로 인생을 바꿨다>입니다.

이 책은 <시크릿>의 기적을 경험한 수많은 사람들의 편지, 사연을 모아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시크릿>을 안 읽은 사람은 있어도,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다시 설명하자면, 끌어당김의 법칙은 원하는 것을 떠올리고, 계속 생각하면, 그 생각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강력한 힘의 법칙입니다.

시크릿의 창조 과정은 간단히 세 단계, '구하라, 믿어라, 받아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히려 이런 설명이 더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많은 사람들이 시크릿으로 쉽게 삶을 바꾸었습니다.

행복하기 위해서, 부유해지기 위해서, 관계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건강해지기 위해서, 일을 위해서, 삶을 바꾸기 위해서 - 어떻게 시크릿을 이용했는지 이 책 속에 담겨 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하루 아침에 일어난 기적이 아닙니다. 우리는 삶으로 오는 모든 것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일어난 일에 어떻게 대응하는지는 항상 통제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의 기적을 경험한 사람들은 한결같이 증언하고 있습니다. 생각을 바꿔라!

중요한 건 매순간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할 수 있는 믿음인 것 같습니다. 스스로 믿지 못하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시크릿>이 출간된 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제 삶이 책 속의 사연처럼 기적 같은 변화를 일으키지는 않았지만 시크릿을 기억하며 살아왔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을 피했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마음을 다잡지 않으면 금세 흐트러지는 마음이라서 책을 통해서 리마인드를 하게 됩니다. 생각을 바꾸는 일이 제게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시크릿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크릿으로 멋진 인생을 꿈꾸는 나를 위해서, 책 속의 다음 내용을 다시금 새겨봅니다.

# 한 번에 하나씩, 작지만 긍정적인 생각 떠오르기

모든 스트레스는 한 가지 부정적인 생각에서 시작됩니다. 한 가지 생각이 제멋대로 뻗어나가면 더 많은 생각이 떠오르고, 또 더 많은 생각을 불러와 결국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결과는 스트레스지만 원인은 부정적인 생각이고, 그 모든 일은 하나의 작은 부정적인 생각에서 시작됩니다. 당신이 무엇을 불러왔을지라도, 그것을 하나의 작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곧 다른 긍정적인 생각이 떠오를 것입니다. (125p)

근래 스트레스가 심했는데 한 번에 하나씩, 작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떠올리면서 회복 중입니다. 한 걸음씩 내딛다보면 원하는 그곳에 다다를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