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얼 오사카 교토 PLUS 고베 나라 (분리형 가이드북) - 헤매지 않고 바로 통하는 현장밀착형 여행서, 2017~2018년 최신판 ㅣ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황성민.정현미 지음 / 한빛라이프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여행을 계획했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가이드북 !
<리얼 오사카 교토>는 일본 여행에서 손꼽히는 지역인 오사카와 교토, 간사이에 대해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입니다.
대부분 여행 가이드북이라고 하면 포켓북으로 요약된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은 컬러판 사진과 지도가 많이 수록되어 있다보니 책 두께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 책은 특별구성으로 휴대용 부록지도가 들어 있습니다. 지도가 부담스럽다면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단 번에 알려주는 구글맵이 있습니다.
우선 책을 보면 한 눈에 보기, 여행 키워드, 대표 여행지, 비밀 여행지, 베스트 여행지 등의 순서대로 잘 나와 있습니다.
일본 여행에서는 주요 도시 간에 이동 방법, 대중교통을 잘 체크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언제 갈 것인지, 누구와 갈 것인지, 며칠 간 여행할 것인지 등을 미리 계획하기 위해서는 여행 정보가 필수인데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멋지고 아름다운 여행지에서 현지인이 추천하는 음식을 즐긴다면 이보다 더 만족스러운 여행은 없을 것 같습니다.
책을 보면서 연신 감탄사가 나올 정도로 일본은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습니다. 특히 일본은 사계절 내내 축제가 끊이지 않기 때문에 오사카와 교토의 전통 축제부터 나라와 고베에서 열리는 이색 축제까지 다양한 축제에 참여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4월 둘째 일요일에 열리는 야스라이제는 교토 3대 기제 중 하나로 역병이 유행하던 헤이안 시대에 무병을 기원한 제를 올린 것이 시초로, 지름 2m의 꽃우산에 들어가면 1년 동안 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는 15개의 지정기념일과 2대 명절인 간지츠 연휴, 오봉 연휴가 있으므로 공휴일이 몰려 있는 연말연시(12월 23일 ~1월 5일), 골든 위크(4월 29일~ 5월 6일), 오봉(8월 11일~16일), 실버 위크(9월 말)에 여행할 계획이라면 호텔 등 현지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만 여행한다면 버스보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합니다. 엔조이 에코 카드는 오사카 지하철과 시내버스를 하루 동안 횟수 제한 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일 승차권입니다. 일본에서는 환승할 지하철, 사철 회사가 다를 경우 개찰구를 나가서 해당 노선의 개찰구로 다시 들어가 환승을 합니다. 하지만 '자동환승(탑승 상태 유지)'은 어떤 역을 기점으로 A노선에서 B노선으로 자동으로 바뀌는 시스템입니다. 이 경우 승객은 따로 환승할 필요없이 그대로 탑승을 유지하고 있으며 되므로, '직결운행, 운전', '직통운행, 운전'이라고 합니다. 우리에게 낯선 개념이지만 알고 나면 여행이 한결 쉬워집니다. 자동 환승시 가장 처음 탑승하는 노선의 최종 목적지를 잘 확인해야 자동 환승으로 바로 연결되므로 어느 방향인지 노선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기요미즈데라는 교토의 대표 관광지로, 야사카 신사, 고다이지 등 유서 깊은 사찰이 바로 기요미즈데라를 중심으로 모여 있습니다. 1년 내내 현지인과 여행자들로 붐비는데, 특히 벚꽃과 단풍철, 4월 말 ~5월 초의 골든 위크 연휴에 엄청난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여행 일정이 꼼꼼하게 계획하는 게 좋습니다. 니조 성과 교토 고쇼는 지도와 함께 알짜배기 추천 1일 코스가 있습니다. 맨 마지막 부분에 실전 여행 코스가 있어서 오사카를 중심으로 교토, 고베 , 나라 등 매력적인 근교 도시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여행 고수가 알려주는 리얼 여행 노하우를 소개하면, 출국 첫날 동선을 머릿속에 그려두고, 구글맵 등을 통해 위치를 확인 후 동선에 따라 여행지 순서를 정합니다. 무료입장이 가능한 여행지부터 가고 관광안내소와 코인로커의 위치를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유명 식당은 식사시간을 피해야 시간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짧은 일정인 경우 체력 안배를 위해 휴식을 취하거나 식사 시간을 활용해 체력을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 식당이나 상점은 우리나라보다 문을 빨리 닫기 때문에 야경 관람까지 하고 나면 딱히 갈 곳이 없으니 이럴 땐 숙소에서 밤 시간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즐거운 일본 여행을 위한 알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