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별과 별자리 - 2판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35
파피루스 글, 이금돌 그림, 김광태 감수 / 예림당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과학 학습만화 중에서 Why 시리즈의 인기는 말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라면 Why 책이 없는 집은 거의 없을 정도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내용들이 꾸준하게 시리즈로 출간되고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에 따라서 골라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번 내용은 '별과 별자리'입니다.

Why? 책 속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나와서 신나는 모험을 펼칩니다.

호기심이 많고 엉뚱발랄한 꼼지와 긍정소녀 엄지 그리고 별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는 만능 로봇 플루토, 별 박사님, 듬직한 삼촌과 함께 별 모험을 떠나봐요~

신비로운 별자리의 세계가 궁금하다면 책 속으로~~~

꼼지와 엄지는 삼촌과 함께 별 구경을 하러 갑니다. 와우, 얼마나 신이 날까요?

아이들이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면 삼촌이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실제로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에서 별을 관찰하기는 거의 불가능하지요. 주위에 불빛이 많은 것을 불빛 공해라고 하는데 도시는 대부분 불빛 공해가 심하기 때문에 우리 눈으로 볼 수 있는 별의 숫자가 적은 거예요. 삼촌과 함께 별을 관측하기 좋은 산에 올라 야영캠핑을 하는 꼼지와 엄지를 보니 부럽네요. 이 책을 보면서 아이들이 별에 대한 관심뿐 아니라 별을 직접 관측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엄청 커진 것 같아요.

별에 대해서 모를 때는 그냥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만 감상했다면 이 책에서는 신비로운 별의 비밀을 하나씩 풀어가면서 진짜 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밤하늘에서 1년 내내 볼 수 있는 별이 무엇일까요?  바로 북극성이에요. 그래서 옛날 사람들은 길을 찾기 위해 북극성을 이용했던 거예요. 그러면 북극성은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북두칠성과 카시오페이아자리를 찾으면 북극성을 찾을 수 있어요. 별자리를 찾는 건 마치 보물찾기 놀이 같아요. 꼼지와 엄지가 삼촌과 함께 북극성을 찾아보고, 별을 관측하는 천문대에 가서 별 박사님과 만능 로봇 플루토를 만나면서 더욱 재미있는 별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생일로 보는 별점,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마다 볼 수 있는 별자리와 함께 전해져오는 신화 이야기, 여러가지 천문학 지식까지 내용이 매우 알차고 유익합니다.

재미있는 만화 속에 과학 지식이 쏙쏙 담겨 있는 WHY? 별과 별자리』였습니다.

 

 **위 리뷰는 "북산카페"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제공된 책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