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비 포켓만 아니면 돼 ㅣ 아이비 포켓 시리즈
케일럽 크리스프 지음, 이원열 옮김 / 나무옆의자 / 2016년 10월
평점 :
아이비 포켓.
기억하시라~~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의 주인공이 등장했습니다.
겨우 열두 살 소녀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막강한 캐릭터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책 표지만 봐도 뭔가 남다른 기운이 느껴지지 않나요?
팀 버튼 감독의 <유령 신부>가 떠오를 정도로 뭔가 으시시한 분위기를 감지했다면 빙고!!!
아이비 포켓은 카벙클 백작 부인의 하녀로, 함께 파리에 왔다가 디너파티에서 백작 부인의 뇌염을 낫게 해줄 치료방법이라며 얼굴을 과일 펀치에 담가버려요. 그 뒤로 어떻게 됐냐구요. 카벙클 백작 부인은 미친듯이 비명을 지르며 뛰쳐 나갔고 아이비가 호텔 스위트룸으로 돌아와보니 문은 잠겨 있었죠. 복도에서 편안히 잠을 잔 아이비가 아침에 깨어나보니 빈 방에는 헌 카펫으로 만든 자신의 여행용 가방과 함께 쪽지가 놓여 있었어요.
"친애하는 포켓 양.
보시다시피, 나는 떠났어요. 나를 따라오지 말아요. 다시 한 번 말하는데, 나를 따라오지 말아요!
나는 배를 타고 남미로 가요. 다시는 당신을 보지 않을 게 확실할 정도로 먼 곳이라는 것 외에 다른 이유는 없어요. 호텔 숙박비는 다 냈어요.
내가 겪은 고통과 고생을 고려해서, 당신의 급료로는 1파운드를 남겨뒀어요.
당신의 행실을 생각하면 후한 금액이죠. 이제 당신은 혼자예요.
속이 다 시원하네.
카벙클 백작 부인."
두둥~~ 열두 살 고아 하녀 아이비 포켓. 파리 호텔에서 버려지다......
분명 심각한 상황인데 아이비는 당당하게 호텔을 나섰어요. 왜냐하면 아이비는 위기 대처 능력이 뛰어난 오성장군의 본능을 타고 났으니까요. 그걸 어떻게 아느냐구요.
바로 이것이 아이비 포켓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자신감이에요. 엄청나게 놀라운 본능들을 타고났다고 믿는 거죠. 아무도 못 말려요. 말리느니 카벙클 백작 부인처럼 도망가는 편을 택하죠.
이 때 절묘하게도 벨보이가 다가와 트리니티 공작 부인이 만나보고 싶어한다고 알려줘요. 트리니티 공작 부인이라면 카벙클 백작 부인의 오래된 친구이며, 60년 전부터 외국에 살고 있지만 영국에서 가장 돈이 많은 여자라는 것, 또 뭔지 모르지만 가슴 아픈 사연이 있었다는 걸 들은 기억이 났어요. 직접 만나보니 트리니티 공작 부인은 병들고 뚱뚱한 늙은 숙녀였어요. 그녀는 아이비에게 굉장한 제안을 해요. 곧 열두 살 생일을 맞는 머틸다 버터필드에게 선물로 클록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전해주라는 것인데, 반드시 생일 파티에서 손님들이 전부 보는 앞에서 전해줘야 된다는 거에요. 절대로 그 전에 주면 안 되고, 당연히 목걸이를 해봐서도 안 된다는 거에요. 머틸다의 할머니인 엘리자베스 부인이 트리니티 공작 부인의 오랜 친구인데 젊은 시절 한 신사 때문에 사이가 벌어졌고, 이 목걸이는 화해를 위한 선물이라는 거에요. 심부름 비용은 500파운드.
먼저 50파운드를 주고 나머지는 변호사 허레이쇼 뱅크스를 통해 생일파티 다음 날 받을 수 있다는 거죠. 아이비 포켓 입장에서는 마다할 이유가 없는 심부름이라 선뜻 약속을 하게 돼요.
음, 여기서 주목!!!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 아이비 포켓은 다섯 살 때 '해링턴의 원치 않는 아이 보호소'에 버려졌고 지금은 하녀로 일하는 열두 살 소녀일 뿐이에요. 하지만 아이비는 허풍쟁이, 거짓말쟁이마냥 자신은 사랑이 넘쳐나는 가족과 함께 자라났으며 눈에 띄게 예쁘다고 말해요. 물론 엄청난 본능들을 타고난 존재라는 건 기정 사실로 확신하고 있구요. 진짜 믿고 있기 때문에 남들은 아무리 고아 출신 하녀라고 무시해도 늘 당당한 거에요. 자신을 무시하는 사람들에게는 마녀같이 고약하게 굴지만 마음을 열고 다가오는 사람들에게는 진심을 보여주는 따뜻한 소녀에요. 아이비 포켓은 이름만큼이나 상큼한 매력을 가졌어요. 실제로 주머니에 클록 다이아몬드를 넣어 다닌다는 게 재미있어요. 어떻게 혼자서 그 모든 걸 해낼 수 있는지 감탄이 절로 나와요. 무엇보다도 편견과 모순 덩어리 인간들에게 따끔한 독설과 응징을 해준 아이비 포켓 덕분에 답답한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에요. 팝콘처럼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아이비 포켓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과연 해리포터 시리즈와 맞먹는 어마어마한 이야기가 펼쳐질까요? 글쎄요. 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