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자두야 과학 일기 1 : 동물 - 자두가 가장 궁금해하는 동물 상식 25가지 안녕 자두야 과학 일기 1
이빈 원작, 서지원 글, 손나무 그림 / 채우리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친구들이 자두를 왜 좋아할까요?

실수도 많고 말썽꾸러기지만 언제나 씩씩하고 즐겁게 살기 때문이 아닐까요.

자두를 좋아하는 친구들을 위한 자두 시리즈.

이번에는 자두의 과학 일기에요.

너무나 궁금한 것이 많은 자두는 궁금한 것이 떠오르면 그냥 넘어가지 않고 찾아보고 일기를 써요.

이 책 속에는 자두가 쓴 과학 일기와 함께 동물에 관한 과학 상식들이 가득 있어요.

자두는 급하게 음식을 먹다가 혀를 깨물었어요. 그러다가 문득 생각이 났지요.

만약 독사가 나처럼 급하게 음식을 먹다가 실수로 자기 혀를 깨물면 어떻게 될까, 하구요.

독을 가진 뱀의 몸 속에는 독을 해독하는 독도 함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비슷한 독을 가진 뱀끼리는 서로 물어도 독 때문에 죽지 않아요.

하지만 독사가 자기 스스로 혀를 깨물었다면 독이 해독되기 전에 바로 허파 속으로 들어가서 마비가 오거나 호흡곤란이 와서 죽게 될 수 가능성은 높대요.

어디까지나 가능성이죠. 실제 일어날 확률은 거의 없겠지만 말이죠.

어른들이 보기엔 엉뚱하고 기발한 호기심들이지만 세상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이 과학을 발전시키는 힘이라고 생각해요.

천재 과학자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말했다고 해요.

"저는 특별한 재능이 없습니다. 단지 호기심이 강할 뿐이지요."

천재는 타고난 재능이 아니라 아인슈타인처럼, 자두처럼 생활 속에서 궁금한 것을 놓치지 않고 끝까지 탐구하는 자세인 것 같아요.

자두와 함께 동물에 관한 호기심도 풀고, 과학지식도 배울 수 있어서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