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초 공부 습관 - 사소한 습관이 공부의 신을 만든다!
와다 히데키 지음, 허앵두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30초 공부습관>
우리나라와 비슷한 입시전쟁을 치르는 일본에서 출간된 공부비법 책입니다.
저자 와다 히데키는 일본에서 입시의 신, 수험의 신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그의 이력을 보니 고등학교 2학년 때까지 성적을 깔아주던 학생에서 일본 최고 명문인 도쿄대와 게이오대 의대에 동시 합격을 했고, 친동생에게도 자신의 공부법을 전수하여 도쿄대 법대를 입학할 수 있게 도왔다고 합니다.
현재는 와다 히데키 연구소를 설립하여 공부로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험생들의 멘토가 되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그는 인지 심리학에 능통한 정신과 의사라고 하니 더 신뢰가 갑니다.
<30초 공부습관>은 30초 만에 공부에 몰입하여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공부습관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와다 히데키가 말하는 공부비법을 한 마디로 정리하면 "습관만 바꾸면 공부는 저절로 된다"는 것입니다. 30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에 뭘 할 수 있겠냐고 반문하는 학생들에게 공부의 신은 공부를 할 수밖에 없는 사소한 습관들을 알려줍니다. 평범한 학생들도 30초만에 공부에 몰입할 수 있는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공부습관들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실천해보길 바랍니다.
공부하기 싫은 마음을 날려버리는 습관, 공부의 재미를 선사하는 초집중 공부습관, 공부의지를 스스로 불태우는 공부습관, 최고의 공부 파트너와 함께 성적을 향상시키는 공부습관, 꿈으로 도약하는 행복한 공부습관으로 각각 나누어 설명해준 공부습관이 모두 75가지입니다.
역시 공부의 멘토답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학생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턱대고 높은 목표를 잡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작은 습관을 바꾸는 것이 시작입니다. 사소하고 작은 습관 하나를 바꾸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75가지의 공부습관을 차근차근 살펴보면 스스로 공부에 대한 목표의식이 생길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그냥 공부를 잘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펼쳐들었던 학생도 책을 다 읽고나면 자신의 꿈,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게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30초 공부습관>은 성적으로 인해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들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책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