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점잇기 & 컬러링북 : 세계 불가사의편 안티 스트레스와 집중력 향상을 위한 점잇기 & 컬러링북
토마스 패빗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새로운 컬러링북이 나왔습니다.

이전까지는 완성된 밑그림에 색칠하는 형태였다면 이번에는 직접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습니다.

"난 그림에 소질이 없어서 못그리는데......" 라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그릴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느냐고요?

바로 점잇기로 그릴 수 있습니다.

이 책을 만든 아티스트는 뉴질랜드 출신의 토마스 패빗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겸 실험예술가인 그는 다양한 그림을 점 형태로 만들어서 누구나 점 잇기만으로 그림을 완성하는 기법을 개발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1000개의 점들을 이어서 선 그리기를 하면 <세계의 불가사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책 구성은 2권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 권은 점 잇기와 컬러링북 사용설명과 함께 점 잇기로 완성된 밑그림이 있습니다. 원하는 색을 칠하면 되는 컬러링북입니다. 그림의 주제는 '세계의 불가사의'로 알려진 장소들입니다. 스페인의 알함브라, 영국의 스톤헨지, 중국의 만리장성, 미국의 골든게이트교, 이탈리아의 콜로세움, 남미 아마존 강, 이스라엘 바위의 돔, 칠레 이스터 섬,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호주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 미국 그랜드캐니언, 인도 타지마할, 이집트의 룩소르, 터키의 아야소피아, 멕시코의 치첸이트사, 미국의 러시모어 산, 요르단의 페트라, 호주의 그레이트배리어리프, 브라질의 구세주 그리스도상, 독일의 노이슈반슈타인 성.

또 한 권의 책은 8절 스케치북 사이즈로 큼직합니다. 신기한 점 잇기 책.

방법은 참 간단합니다. 숫자 1부터 차례대로 선을 그으면 됩니다. 1000개의 점들로 이루어진 그림을 완성하는 데는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정말 희한하게도 숫자 1, 2, 3, ... 다음 숫자를 찾아서 선을 긋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집중하게 됩니다. 성인의 경우는 선 긋기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쓱쓱 긋다보면 어느새 그림이 완성되어 나름의 성취감이 생깁니다. 어린이들에게는 점 잇기, 선 긋기 자체가 재미있는 놀이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림 그리기에 소질이 없다고 여기는 사람일지라도 얼마든지 그림을 그리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점 잇기&컬러링북>은 누구나 미술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책 소개에는 '한국 집중력 센터'에서 시각정보 처리속도와 지속적 집중력 향상 테스트 인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선만 그을 수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고, 하다보면 재미있고, 끝까지 완성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집중력까지 향상된다고 하니 학생들에게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변에 선물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