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교과서 낱말 퍼즐 3학년 - 새로 개정된 교과서로 만든 공포의 교과서 낱말 퍼즐
이붕 글, 손종근 그림 / 효리원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는 3학년 어린이들~

이 책은 <공포의 교과서 낱말 퍼즐>이에요. 에구머니, 책표지에 온갖 괴물과 유령들이 잔뜩 모여있다고 너무 놀라지 마세요.

책만 펼치면 졸음이 쏟아지던 친구들도 이 책만큼은 정신이 번쩍들거예요. 무섭냐고요? 아니요, 대신 재미있는 낱말퍼즐이 기다리고 있어요.

이 책은 공포의 낱말퍼즐이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나오고, 중간에 공포의 넌센스 퀴즈를 푸는 부분이 있어요. 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 공포의 낱말풀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공포의 낱말퍼즐 이외에도 공포의 다른 그림 찾기, 공포의 사다리 타기, 공포의 수수께끼, 공포의 미로 찾기, 공포의 끝말잇기 등 다양한 문제들이 있어서 열심히 답을 찾다보면 어느새 한 권을 다 읽게 되는 신기한 책이에요. 책에 나오는 모든 낱말들은 새로 바뀐 3학년 1, 2학기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낱말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공포의 낱말퍼즐을 맞추는 가로와 세로 길잡이 글 끝부분에 각 교과서 어느 부분에 나오는 낱말인지 적혀 있으니 궁금한 어린이들은 꼭 찾아보세요. 길잡이 글은 낱말퍼즐을 맞추기 위한 문제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해당 낱말이 어떻게 쓰이는지를 익힐 수 있는 예문이기도 해요. 비슷한 말과 반대말을 표기해주고, 동음이의어(서로 소리는 같게 나지만 뜻이 다른 단어)일 경우는 해당 교과서에 실린 의미만 풀이되어 있어요. 우리말에는 동음이의어가 많기 때문에 이 책에서 풀이된 의미 이외의 내용도 찾아보는 것이 좋겠지요. 이 책이 공포의 교과서가 된 것은 전부 무시무시한 괴물들이 여기저기에서 튀어나오기 때문이에요. 만화책에 나올법한 괴물과 유령들이 재미있는 퀴즈와 이야기 속에 등장하고 있어요. 어렵고 생소했던 낱말들도 코믹 공포 만화로 즐겁게 배울 수 있어요.

어휘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어사전을 보는 것은 공부의 정석이겠지만 재미는 별로 없을 거예요. 하지만 <공포의 교과서 낱말 퍼즐>은 신나게 문제를 풀면서 재미난 만화를 볼 수 있으니 공부라는 부담없이 자연스럽게 어휘력이 쌓일 거예요. 자신이 좋아하고 재미있는 분야는 누가 뭐라고 하지 않아도 머릿속에 쏙쏙 들어온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놀이하듯이 즐거운 마음으로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3학년 전 과목 교과서에 나오는 중요 낱말을 모두 알게 되는 거예요.

모든 공부의 기본이 되는 어휘력! 3학년부터 차근차근 실력을 키워갈 수 있는 좋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