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슥삭슥삭 색연필 일러스트>는 색연필 일러스트를 위한 친절한 가이드북이다. 예전에는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타고난 재능이라고 생각했는데 일러스트의 경우는 누구나 관심과 노력만 있으면 어느 정도 가능한 것 같다. 그림에 자신 없는 사람도 이 책 한 권이면 자기만의 다이어리 꾸미기부터 만화 일기와 웹툰까지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자세히 잘 설명된 점이 마음에 든다.
우선 색연필을 쓰는 기본적인 방법이 나오고 그 다음은 소품과 음식, 동물 ,사람, 작은 풍경과 같은 다양한 그림 그리기 방법이 나와 있다. 찻주전자, 화분, 책, 스케치북, 모자, 크리스마스 소품, 조각 케이크, 쿠키, 푸딩,채소, 과일, 개, 고양이, 생쥐, 인물 그리기 등 그림 방법이 순서대로 있다. 하나의 그림이 완성되기까지 처음 기본형 그리기에서 다음 과정을 차근차근 보여준다. 그림 설명대로 따라 그리면 멋진 그림이 완성된다. 요즘은 힐링을 위한 취미로 해볼만한 컬러링북이 유행인데 단순히 색칠하는 것도 좋지만 색연필 일러스트는 자신이 완성하는 그림 그리기라는 점에서 성취감도 생기고 더 만족스러운 취미가 될 것 같다. 물론 취미를 넘어서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특별한 그림을 만들 수 있다면 일러스트 작가의 꿈을 꿔도 되지 않을까 싶다.
색연필로 그리는 일러스트 그림이지만 기본 그리기는 동일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색칠도구로 칠하는 것도 재미날 것 같다.
이 책의 특징은 다른 색연필 일러스트에 나오는 그리기 방법 이외에 간단한 만화 일기 그리기가 포함되어 있다. 저자 원예진(뜬금)은 EBS E채널 방송 프로그램《I♥카툰영어》의 그림 작가이며, 일러스트와 만화 등 다양한 그림 분야에서 전시와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작가 블로그와 포털 도전 만화에 일기 만화 ‘날마다 끄적끄적’을 연재 중이다. 그래서 자신의 노하우를 이 한 권의 책에 잘 담아낸 것 같다.
전문적인 웹툰 작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색연필만으로 자신의 일상을 그리고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초등학교 이후에 색연필로 그림 그릴 일이 거의 없었는데 색연필 일러스트를 보니 그려보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꼬물꼬물 그리고 색칠하는 일이 주는 즐거움이 궁금하다면 <슥삭슥삭 색연필 일러스트>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어른을 위한 아기자기 색연필 일러스트 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