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 할 수 있을까?
학생이 아니더라도 학창시절을 지나온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영어공부에 대한 정보를 지긋지긋할 정도로 많이 접해봤을 것이다. 그만큼 교재와 교구가 다양화되고 여러가지 비법 등이 등장했던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영어에 대한 울렁증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뭘까?
영어에 대한 부담감만 클뿐이지 제대로 된 공부를 안했던 것은 아닐까?
요즘은 대부분의 영어교육을 학원에 맡기는 경우가 많다. 나 역시 학원이 최선의 방법인 줄 알았다. 하지만 어떠한 공부든간에 스스로 주도하는 능력 없이는 꾸준히 잘해내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기왕 할 거라면 자신에게 잘 맞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초중급 영어패턴 500플러스를 보면서 이런 방식의 영어교재도 있구나,라는 발견을 한 기분이다. 영어회화에서 실제로 쓰이는 문장을 통해서 패턴을 익히는 방식이라서 더 자연스러운 회화를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무조건 영어문장을 외우는 것보다는 상황에 따라 어떤 뉘앙스로 쓸 것인지를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이해와 흥미가 동시에 생기는 것 같다. 영어의 초급딱지를 못 떼고 답답했던 사람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교재가 없는 것 같다.
패턴훈련과 복습을 위한 MP3(CD)와 내용을 담고 있는 미니책자가 부록으로 들어 있다. 500개 이상의 패턴을 20일 동안 복습하면 한달 만에 모든 패턴을 익힐 수 있다. 온라인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MP3파일을 들어도 좋고 책부록에 있는 CD를 활용해도 좋다. 어떤 것을 활용하든지 매일 패턴훈련을 하는 것이 우선과제인 것 같다. 마음만 먹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이 가장 효율적인 영어 공부 시간이 되는 것 같다. 리스닝 훈련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따라말하는 연습이 되고 계속 공부하면 진짜 영어 말문이 트일 것 같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지만 영어패턴을 통해서 영어울렁증 해결과 더불어 영어실력이 부쩍 늘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교재 자체가 보기 편하고 잘 정리되어 있어서 마음에 든다. 부디 이 교재를 끝까지 잘 활용해서 영어에 관해서 자신감이 생기면 좋을 것 같다. 초급회화 실력에서 한단계 업데이트하는 기분으로 공부하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