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이성엽 옮김, 김동수 감수 / 황금부엉이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라이언 트레이시.

자신의 인생 자체가 성공스토리인 사람이다.

불우한 어린 시절을 극복하고 성공한다는 그는 자신의 성공비결은 자기가 시간의 주인공이 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아침 출근시간마다 드는 생각이 있다.

수많은 사람들, 발디딜 틈 없는 전철 안에서 나는 왜 좀더 일찍 나오지 못했을까?

습관이란 참 무섭다. 평소보다 일찍 일어난 날도 출근시간은 어김없이 붐비는 그 시각이다.

누구에게나 공평한 것이 '시간'이다.

하지만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사람마다 다르다.

<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해야 할 다음의 질문인 것 같다.

"내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면 무엇을 더 하거나 덜 해야 하는가?"

"내 삶의 질을 향상시키려면 지금 하고 있지 않은 무엇을 시작해야 하는가?"
"내 인생과 목표에 가장 중요한 일을 더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고 싶다면, 내가 완전히 중단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요약하자면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네 가지가 필요하다.

첫째, 내게 도움이 되는 일을 좀 더 많이 하는 것.

둘째, 내 업무와 개인적인 삶에서 별 도움이 안 되는 일은 더 적게 하는 것.

셋째, 지금 하고 있지 않은 일을 시작하는 것.

넷째, 어떤 일을 완전히 중단할 것.

시간관리는 단순히 아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매번 나름의 계획을 세우지만 실천하기가 어려운 것을 보면 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울 사람은 바로 '나'라는 사실이 새삼 와 닿았던 것 같다.

삶의 균형을 유지하려면 시간관리는 필수요소다. 그리고 생활계획표처럼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평생 동안, 매일 매시간 우리 인생에서 실행해야 할 부분이다.

시간관리 철학에서는 내가 가진 시간을 돈처럼 취급하라고 조언한다. 시간을 매시간 단위로 분배해서 이 시간비율을 자신이 하는 모든 일의 측정도구로 사용하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노력이 얻고 싶은 것을 이루어주는 고가치 업무가 되도록 집중해야 한다. 이를테면 시간당 얼만큼의 돈을 벌고 싶다면 계속 지금 하는 일이 원하는 수입을 얻을 수 있는지를 자문해보고, 아니라면 멈춘다. 자신이 진정으로 갖고 싶은 것을 얻을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일만 하도록 관리하라는 것이다.

나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나'라는 정신이다. 업무와 삶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익히고 자기계발을 하는 것이 자신의 가치와 수입 능력을 더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업무시간 중에 생기는 자투리 시간까지 잘 활용한다면 자기계발을 위한 시간은 충분히 만들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전문적인 자기역량 계발을 위해 추가적인 기술을 갖춘다면 자신의 경력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바빠서, 시간이 없어서 무언가를 할 수 없다는 핑계는 더 이상 하지 말자. 우리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어떻게 시간을 보낼 것인지 자문해 보면, 시간관리에 대한 해답은 자명하다. <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의 주요 목표는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더 많은 행복과 기쁨을 누리게 하는 것이다. 목표가 확실하다면 일과 가족 사이에서 흔들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돈과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은 좋다. 그러나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을 잃어버리지 않았는지 챙기는 것 또한 중요하다."

- 조지 호레이스 로리머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통해 성공적이고 행복한 인생을 만들 수 있다는 걸 깨닫는 것부터가 시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