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방송국 미래탐험 꿈발전소 1
김승렬 글, 배광선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 중 <방송국>이다.

요즘 아이들의 장래희망 중 가장 많은 것이 연예인이라고 한다. '방송국'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일 것이다.

이 책의 주인공 역시 '우당탕탕 보물 사냥꾼'에 출연하는 아역배우들이다. 아람이의 꿈은 한류 스타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너무 의욕이 넘쳐서 방송을 망칠 때가 많다. 그러던 어느 날 푸른 콧수염 해적으로부터 다섯가지 보물을 찾아오라는 미션과 함께 보물 추적기를 받게 된다. 푸른 콧수염이 찾는 보물은 자수정으로 장식된 선장 모자, 황금 안대, 핑크색 다이아몬드 반지, 보석 장식 벨트와 칼이다. 만약 못 찾아오는 날에는 푸른 콧수염의 저주로 '우당탕탕 보물 사냥꾼'에서 쫓겨난다는 것이다. 대신 일주일 안에 찾아오면 슈퍼스타가 될 수 있다는 말에 아람이는 보물을 찾아 나선다. 보물 추적기에는 보물이 숨겨진 장소가 반짝반짝 빛이 난다. 뉴스센터, 자료실, 편집실, 공개홀, 촬영세트에 숨겨진 보물도 찾고 방송국 탐험도 하게 된다.

이 책을 보면 방송국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4가지 분야로 나뉘어서 기획분야는 방송연출가, 방송작가, 취재기자가 있고, 기술분야는 촬영기사, 조명기사, 음향기사, 영상기사, 편집기사가 있다. 진행분야에는 아나운서, 리포터, 성우가 있고, 지원분야에는 무대 디자이너, 소품제작원, 특수분장사, 특수 효과원이 있다. 이 모든 사람들이 우리가 즐겨 보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것이다.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에는 항상 <나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라!>라는 코너가 있다. 질문을 통해서 자신의 성격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남 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한다."라는 질문에 Yes or No로 답을 하면 그 다음 질문이 이어지고 마지막에 직업이 결정되는 것이다. 리더십이 있다면 기획분야,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데 자신 있다면 진행분야, 손재주에 자신 있다면 기술분야, 호기심이 많은 친구라면 지원분야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책은 방송국은 어떤 곳이고,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했던 친구들에게 '우당탕탕 보물 사냥꾼'의 아람, 소리, 경남이가 아슬아슬 보물 찾기로 방송국 견학을 해준것 같다. 과연 아람이는 푸른 콧수염 해적의 보물을 모두 찾았을까? 마지막 장면은 책의 재미를 위해 비밀로 해야겠다. 방송에 관한 꿈을 가진 친구라면 도움이 많이 될 만한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