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뉴욕 - 로컬이 인정하는 올 어바웃 뉴욕 시공사 시크릿 시리즈
April(천현주) 지음 / 시공사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뉴욕은 어떤 곳일까?  언젠가는 세계 여행을 하겠다는 꿈을 꾸고 있다. 그 중 한 곳이 뉴욕이다. 세계적인 도시 뉴욕의 모습이 무척 궁금하다.  <시크릿 뉴욕>이라는 책을 봤을 때,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이라서 끌렸다. 뉴욕 러버임을 자처하는 저자의 책이라서 기대가 컸다. 대부분 뉴욕을 한 번이라도 다녀온 사람은 다시 또 가고 싶다고 말한다. 도대체 뉴욕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일까?

이 책은 '뉴욕에 관한 모든 것'이라고 하면 좀 과장이겠고, 뉴욕을 처음 찾는 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뉴욕의 정보를 알차게 소개하고 있다. 뉴욕에는 시즌별 이벤트가 있다. 어느 시기에 여행할지가 정해졌다면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10월에는 한달 간 뉴욕 필름 페스티벌이라는 세계적인 영화제가 열린다고 한다.

뉴욕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5대 명물이 나와 있다. 훈제 연어와 크림치즈를 올린 베이글, 뉴욕식 립 바비큐, 쿠바 스타일의 군 옥수수, 셀러브리티 컵 게이크, 콘 비프.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돈다. 어딜 가든 맛있는 음식이 있기에 행복하다. 소개된 음식들은 뉴요커들이 추천하는 먹거리라고 하니 그 맛이 기대된다.

일단 뉴욕을 여행하려면 지도를 펼쳐서 가봐야 할 곳을 체크해서 동선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아무리 멋진 곳이라도 여행 일정을 고려해야 더 많은 곳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책에는 추천 루트가 나와 있어서 뒷면에 첨부되어 있는 지도로 찾아갈 수 있다. 특히 미드타운에는 뉴욕의 중심이자 세계의 중심인 타임스 스퀘어 광장과 반기문 사무총장이 머무는 유엔 본부는  뉴욕은 지하철보다는 버스로 다닐 곳이 많다고 하니 체력만 허락하면 쭉 거닐면서 구경할 곳이 무진장 많은 것 같다. 이스트 빌리지는 세계 각국의 마이너리티 요리- 인도, 베네수엘라, 아르헨티나, 우크라이나, 핀란드 등 각국의 이색적인 서민 음식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 많아서 뉴욕을 여행하려면 푸드 투어를 해야 할 것 같다. 

외국을 처음 나갈 때 가장 당황하는 것이 입국 서류작성과 입국 심사일 것이다. 책에는 간략하게 기초정보가 나와 있다. 뉴욕에서는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다고 하니까 우리의 교통카드와 같은 메트로 카드를 미리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뉴욕 여행 중에 알아두면 유용한 연락처와 뉴욕 관련 아이폰, 앱, 간단한 서바이벌 영어회화까지 꼼꼼한 정보가 담겨 있다.

당장 뉴욕으로 떠나지는 못해도 <시크릿 뉴욕>을 보면서 행복한 상상의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실제 여행에 꼭 필요한 가이드북이란 생각이 든다.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