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래탐험 꿈발전소 : 태릉선수촌 ㅣ 미래탐험 꿈발전소 4
박선희 글, 동방광석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 중 네번째 책이다. 태릉선수촌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하는 곳이다. 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더욱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하지만 요즘은 스포츠 꿈나무가 아니더라도 김연아 선수와 박태환 선수 덕분에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국제대회에서 당당히 금메달을 받으며 애국가가 울려퍼지는 장면은 왠지 가슴뭉클하며 감격적이다. 바로 그 선수들이 합숙 훈련을 받는 장소인 태릉선수촌을 주인공 서니와 함께 둘러보자!
태릉선수촌에는 어떤 사람이 있을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각종 스포츠 선수들이 체계적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감독과 코치, 선수의 몸을 관리해주는 스포츠 트레이너 등 많은 사람들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메달리스트만을 기억하지만 지금 이순간에도 태릉선수촌에는 수많은 선수들이 금메달의 꿈을 향해 열심히 땀흘리며 훈련을 하고 있다.
원래 운동에 소질이 없어서 스포츠에는 관심이 별로 없었는데 스포츠가 꼭 자신이 해야만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스포츠 경기를 보며 응원하는 즐거움도 꽤 크다. 책에서도 스포츠와 관련되어 나에게 어울리는 직업을 찾는 코너가 있다. "몸을 움직이는 일은 자신 있다."라는 질문에 Yes 혹은 No라는 대답에 따라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면 마지막에는 자신의 타입을 정하는 것이다. 운동을 좋아하고 소질이 있는 친구라면 당연히 활발한 운동선수 타입이 나올 것이고, 남 앞에 나서는 것을 좋아하고 게획을 세워 꼼꼼히 실천하길 좋아한다면 리더십 넘치는 감독 타입이 나올 것이다. 그밖에도 봉사하는 마음이 가득한 스포츠 트레이너 타입, 사교적인 스포츠 에이전트 타입이 있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자신의 적성을 고려하여 알맞은 직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의 장점은 아이들의 꿈을 더욱 구체적으로 키워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아이의 꿈이 스포츠분야가 아니더라도 태릉선수촌과 스포츠 관련지식과 직업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사회 공부가 되는 것 같다. 무엇보다도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를 통해 우리 아이가 자신만의 꿈을 찾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